성인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의 각각의 발달단계별 가장 필요한 학습주제와 내용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의 각각의 발달단계별 가장 필요한 학습주제와 내용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의 발달단계
1) 성인전기
2) 성인중기
3) 성인후기
2. 각각의 발달단계별 가장 필요한 학습주제와 내용
1) 성인전기
2) 성인중기
3) 성인후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성인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의 발달단계
1) 성인전기
17세에서 39세에 해당하는 성인 전기 혹은 성인 초기는 네 단계로 구분되는데 17~22세의 첫 시기가 성인기를 향한 과도기이다. 미성년에서 성인세곌 첫 발을 내딛어 자아개념을 확립하고 성인세계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두 번째, 23~28세는 성인세계에 들어가는 시기로 자신과 성인사회를 잇는 생활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시기이다. 29~33세 사이에는 성인기에 들어 구축한 자신의 생활구조의

.
..
2. 각각의 발달단계별 가장 필요한 학습주제와 내용
1) 성인전기
성인전기에는 직업상황에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목표를 성취해야 하는 학습이 필요하다. 따라서 학습내용은 결과를 즉시적으로 응용 가능한 것이 되어야 한다. 또한 학습을 통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문제해결이 되
참고문헌
- 권두승외, “평생교육경영론”, 교육과학사, 2010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 유영옥, “경영조직론”, 학문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발달과교육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단계: 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성인전기-성인중기-성인후기)
  • 발달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 유아기에 기본운동 능력이 적절히 발달되지 못하면 또래와의 신체활동 시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2, 유아기 인지발달가장 영향력 있는 인지발달 이론을 제시한 피아제(J. Piaget)는 인지적 측면에서 인간의 적응과 발달을 연구하였다. 피아제에 의하면 인간의 인지발달은 자연적인 성숙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따라 발달하며, 감각 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 등 각각의 단계는 순

  • [평생교육과 여성교육] 평생교육과 여성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학습 과정에서의 성별 불평등1) 고등교육 환경의 차이-여자대학과 남녀공학 대학2)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성차별6. 성인 전기 여성과 사회교육1) 대학 비진학 고졸 여성의 취업률2) 성인전기 여성의 사회교육 기회7. 성인 전기 여성 사회교육의 쟁점1) 여성 사회교육의 성격2) 사회교육에 대한 여성의 욕구3) 여성 사회교육의 발전을 위한 전망ⅩⅢ. 성인 중기의 여성교육1. 성인 중기의 정의 및 교육의 필요성2. 성인 중기 여성의 특성1) 신체적 특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리 요약
  • 가장강력, 결핍동기와 성장 동기‘자아실현의 욕구’)I. 태아기, 영․유아기(태아기: 임신단계별 특징과 태아영향에 미치는 요인 / 영․유아기 : 반사, 피아제의 인지적 특성을 적용하여 특징구분-전조작기, 에릭슨의 이론 적용하여 발달과업 살펴보기)J. 학령전기와 학령기 청소년기와 청년기 장년기(중년기) 노년기< 학령전기 : 피아제의 인지적 특성을 적용하여 특징 구분(전조작기), 에릭슨의 이론 적용하여 발달과업 살펴보기 / 학령기 : 피아제의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의 발달이론비교설명하시오.
  • 발달을 8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별로 극복해야 할 위기(developmental crisis)와 발달 과업을 제시하였다. 이 위기 동안 발달 과업의 성취여부를 양극(polarity)의 개념으로 설명하였다.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발달의 위기 극복의 여부가 좌우된다.레빈슨은 성인기 발달이론의 가장 대표적인 학자로, 뉴욕에 사는 한 번 이상 결혼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성인발달에 대한 연구를 했는데 인생을 25년 정도의 주기인 4개의 국면으로 나눌 수 있다고 했다. 로에

  • [인간행동과사회환경a+] 인간의 성장과 발달
  • 발달이론은 대부분 인간의 신체, 심리, 사회적 기능간의 상호작용과 사회적 환경이 인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있다. 본 장에서는 인간발달단계에 관한 이론이 갖는 유용성과 그 원리, 그리고 구체적인 발달 단계별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사회복지실천의 이론적 토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1)  인간발달연구와 사회복지  인간발달에 관한 연구는 여러 분야의 학문에서 이루어져 왔으나 공통적으로 다음의 주제에 대하여 설명을 제시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