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2.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1) 공간
2) 도형

3.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

4.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하개념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기도 한다. 유아 수학교육에서 기하에 대한 학습이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첫째 유아 자신의 주변세계를 다루기 때문에 내적 흥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둘째 기하는 분수, (분할)나 측정 같은 다른 수학 개념발달의 도구적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셋째, 수학적 문제 해결 접근에 다양한 근원을 제공하며 과학 지식의 이해나 과학 기
.
.
Ⅱ.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유아 기하 도형 교육은 그 자체로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기도 한다. 유아 수학교육에서 기하에 대한 학습이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가 다루는 주변 세계 자체가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내적 흥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둘째, 기하는 분수나 측정 같은 다른 수학
참고문헌
김영선(2002).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이정욱 외(2006). 유아 수학교육. 정민사.
한유미(2013).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함의명 외(2009). 유아 수학교육. 정민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의 맥락을 이해하지 못해서 난감하고 걱정 했는데 자료를 보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2860***
    (2019.05.27 18:15:08)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학습을 준비하는 준비교육이다. 교구 안에 오류의 정정요소가 포함되어 있다.수학교구는 단위로 되어 있다 10 .구체적인 수학개념을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 유아기는 수학교육이 유아의 발달(전인적 발달)과 논리적 사고 능력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기이다. 이때 유아의 수학적 능력은 이미 간단한 수의 연산과 같은 형태로 태어난다. 그러므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는 유아기에 크게 형성되며, 교사의 지도가

  • 보육모델과 보육과정
  • 위한 관찰의 중요성 제안은 높이 평가를 받음 2. 하이/스코프(High/Scope) 프로그램1) 프로그램 소개(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① 1962년 와이카트와 그의 동료들이 저소득층의 3~4세 유아를 위하여 개발한 인지지향적 교육과정에서 시작② 피아제의 인지이론을 기초로 하는 구성주의적 성격의 인지지향적 교육과정으로 영유아를 ‘능동적 학습자’로 보며, 영유아들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 스스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③ 미시간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 아동을 존중하고 아동의 작업을 중요시하는 사상에 근원을 두고 있어 아동 고유의 발달적 특성과 독자성을 지닌 존재로 나름의 자유스럽고, 자연스러운 조화 있는 심신의 성장을 강조하는 교육방법이다. 그러나 평가인증제도와 표준보육 과정이 도입된 이후,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어떠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조사․분석의 필요성을 제기하게 되었다. 따라서 현재 영유아 보육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 표준보육

  • [보육학개론] 영유아 교육의 발전에 관해서
  • 교육적 명제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유아교육에 영향을 끼친 주요 특징은, ① 루소는 아동중심의 현대적 아동관을 최초로 정립한 학자이다.② 루소는 아동의 발달과정과 발달특징에 기초한 교육의 필요성을 주장 하였다. ③ 루소는 개별화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④ 교사의 역할은 교수자(instructor)의 역할이 아니라 안내자(guider)의 역할임을 강조했다.⑤ 현대 유아교육의 목적이나 내용에 직접 관련된 주요개념인 자유, 흥미, 성장, 활동 등의

  • 보육프로그램의 종류
  • 기하기 등이 있고, 읽기와 쓰기를 위한 교육 은 모래종이 글자, 움직이는 자/모음 음성 사물카드, 표음문자,어려운 단어 분류하여 읽기, 단어기능, 읽기 분석, 받아쓰기 등이 있다.(5)문화교육사회속에서 인간 학습의 여러 가지 양상, 습관, 예술, 문학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진과 세계지도를 이용한 생물, 지리, 역사, 미술, 물리, 음악에 관 한 활동을 하도록 되어 있다.3)몬테소리 프로그램에서의 교사의 역할(1)관찰자로서의 역할교사로서의 가정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