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른 학습동아리의 유형
2.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우리 사회는 크고 작은 학습공동체인 평생학습조직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실천이 이루어지고 있다. 명확하게 그 의미를 정의하고 한계를 설정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공통의 주제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지속적으로 학습활동을 하는 집단이라는 점에서는 동의하고 있다. 학습공동체란 학습을 주목적으로 하는 개인들이 연합한 하나의 단위로서 학습이라고 하는 인간행위에 의해 관계 지어지는 한편, 그 공동체의 구성과 유지 및 발전에 학습이 핵심적인 기능들 담당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평생학습조직의 유형 중 하나가 바로 소그룹 차원의 평생학습조직에 해당하는 학습동아리이다. 학습동아리는 최근 평생학습의 시대, 학습자 중심의 시대에서 매우 중요한 학습수단으로써 그 중
.
.
Ⅱ 본론
1.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른 학습동아리의 유형
Cranton은 Mezirow가 제시하고 있는 세 가지 학습영역을 토대로 하여 협동적 집단, 협력적 집단, 전환적 집단의 세 가지 유형으로 학습동아리를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난선, “평생교육론”, 형설출판사, 2001
- 서희정, “소그룹평생학습조직 활성도 측정도구 개발 및 성장요인과의 구조분석”, 동의대, 2010
- 고유선, “성인학습자의 학습동아리 참여동기와 교육만족도에 과한 연구”, 광주대,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신문사설이나 칼럼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자신이 다루었던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관련정책과 법과 실천에 대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자원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의 종류와 그 갈등의 관리와 해결방법(자원봉사자의 갈등)
- 실습생의 역할과 자세, 슈퍼바이저의 역할, 본인이 슈퍼바이저에게 전달받은 슈퍼비전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 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오바마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