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엉론]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 당신이 평생교육기관의 평생교육사로서 학습동아리를 지원하려고 한다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조직화 과정에서 각 구성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하여(개인선택) 다음 중 한 영역에 대하여 상황분석-평가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경엉론]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을 제시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동아리란
2. Cranton의 분류 근거에 따라 학습동아리의 유형
1) 협동적 집단(cooperative group)
2) 협력적 집단(collaborative group)
3) 전환적 집단(transformative group)
3. 학습동아리 활성화의 원리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 성인들은 전반적으로 평생학습에 대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인식을 갖고 있으며,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수준이 높을수록 평생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갖고 있고 평생학습에 대한 가치판단 수준이 높을수록 평생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모두 평등하지 않게 태어난 현실사회에서 교육의 기회균등정책은 사람의 자유와 평등을 조화롭게 달성하고자 하는 중요한 수단이라 할 수 있다. 평생
.
.
Ⅱ. 본론
1. 학습동아리란
학습동아리란 스웨덴이나 미국에서의 스터디 서클은 스웨덴에서 비롯되어 그 후 여러 나라에 퍼져 나간 특정한 형태의 학습모임을 말한다. 호주의 학습 서클, 일본의 공민관을 중심으로 하는 평생교육기관을 터전으로 크고 작은 비영리민간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활동하는 것이 특징인 집단자주 학습 조직은 유사어로 같은 주제에 관심
- 참고문헌
-
심영애(2008). 직장인 학습동아리 사례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지혜(2001). 학습공동체와 학습동아리의 관계에 대해서.
이지혜(2004). 학습동아리 지도자 가이드북. 한국교육개발원.
Cranton, P.(1992). Working with adult learners, Tronto: Wall & Emerson, In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상담이론과실제_예비상담사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에 대해 분석하
- 조현병 환자의 사회문제화의 기사 혹은 주변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현병의 진단기준, 원인, 주요증상, 치료적 개입방법을 기술한 후,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리옹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적용해보고 싶은 학교사회복지실천모델 한 가지를 선택하고 실천모델에 대한 설명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또 실천모델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주제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의 후퇴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