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오리온 기업소개
1.1 기업의 전반적 소개
1.2 오리온의 해외 진출 국가
1.3 오리온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2. 오리온 해외진출전략 분석
2.1 중국 진출 전략 분석
2.1.1 중국 시장진출 배경 + SWOT
2.1.2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분석
2.1.3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2.1.4 오리온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1.5 오리온 현재 SWOT
2.2 러시아 진출 전략 분석
2.2.1 러시아 진출배경
2.2.2 러시아 진출의 성공요인
2.2.3 오리온 러시아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2.4 위기 및 대처전략
2.1.5 결과 및 실적
2.3 베트남 진출 전략 분석
2.3.1 시장점유율
2.3.2 공장설립현황
2.3.3 자국 내 인식
2.3.4 STP 분석
2.3.5 오리온 베트남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4 일본 진출 전략 분석
2.5 초코파이로 비교한 각국 통화가치 비교 (초코파이 지수)
3. 오리온 새로운 전략제언
3.1 초코파이 지수로 평가한 국가별 진입전략 판단
3.2 국가별 전략적 제언
<참고 자료 및 출처>
- 본문내용
-
일본은 오리온이 가장 최근에 진출하였고, 일본은 초코파이 보다는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라는 제품으로 진출을 시작했다. 따라서 일본에 대한 분석은 2010년 ‘리얼 브라우니’의 런칭을 중점으로 간략하게 다루겠다.
오리온은 2010년 일본에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라는 제품을 처음 출시했다. 우리나라 여러 제과 기업들이 일본에 선뜻 진출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한국 제과 제품은 싸고 양 많은 그저 그런 제품’이라는 일본인들의 인식 때문이다. 하지만 오리온은 ‘리얼 브라우니’로 일본인들의 이런 편견을 완전히 깨버린다. 보통 ‘브라우니’라고 하면 고급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품격 높고, 보관이 까다로운 음식이라고 생각이 된다. 하지만 오리온은 간편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의 ‘리얼 브라우니’를 출시해 일본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오리온은 ‘리얼 브라우니’를 일본 4대 메이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그리고 C&S를 통해 전국적으로 유통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손에 쉽게 다가가게 만들었다.
진출 첫해 매출액은 6억원에 그쳤지만 불과 2년 만에 40배 이상 매출 성장을 하여 250억 이상의 매출을 2012년 한해에 올렸다. 또한 일본의 최신 인기 제품만을 판매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트렌드샵 랭킹랭퀸(RanKing RanQueen)에서 2012년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 ‘리얼 브라우니’가 선정되었다. 또한 일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과자는 압도적으로 ‘리얼 브라우니’였다.
최근 2013년 11월에 오리온 마켓오는 ‘리얼 브라우니’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리얼 브라우니 블론디’를 출시했다. 일본에서의 ‘리얼 브라우니’의 인기가 대단한 만큼 후속작에 대한 반응도 몹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은 진출 3년만에 제과로 성공하기 힘든 일본 제과 시장을 뒤흔든 오리온의 ‘리얼 브라우니’를 발판으로 오리온의 마켓오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파워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가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pestoria?Redirect=Log&logNo=110099994995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71209514426495&outlink=1
http://blog.daum.net/pajero1313/308
http://www.economist.com/content/big-mac-index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463
http://ko.wikipedia.org/wiki/%EB%A7%88%EC%BC%93%EC%98%A4_%EC%A0%9C%EA%B3%BC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70102g
http://www.orionworld.com
http://www.chocopie.co.kr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11/blog-post_3.html
http://mosqueen.tistory.com/entry/%EB%9F%AC%EC%8B%9C%EC%95%84%EB%8A%94-%EC%A7%80%EA%B8%88-%EC%B4%88%EC%BD%94%ED%8C%8C%EC%9D%B4-%EC%A0%84%EC%9F%81-%EC%A4%91
http://www.orionworld.com/Snak/company/snack50_01.asp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48763&cid=200000000&categoryId=200004835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2101&cid=2054&categoryId=2058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44448&cid=1600&categoryId=1600
http://ir.orionworld.com/download/business/2013_3Q_kor.pdf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