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오리온 기업소개
1.1 기업의 전반적 소개
1.2 오리온의 해외 진출 국가
1.3 오리온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2. 오리온 해외진출전략 분석
2.1 중국 진출 전략 분석
2.1.1 중국 시장진출 배경 + SWOT
2.1.2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분석
2.1.3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2.1.4 오리온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1.5 오리온 현재 SWOT

2.2 러시아 진출 전략 분석
2.2.1 러시아 진출배경
2.2.2 러시아 진출의 성공요인
2.2.3 오리온 러시아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2.4 위기 및 대처전략
2.1.5 결과 및 실적

2.3 베트남 진출 전략 분석
2.3.1 시장점유율
2.3.2 공장설립현황
2.3.3 자국 내 인식
2.3.4 STP 분석
2.3.5 오리온 베트남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2.4 일본 진출 전략 분석
2.5 초코파이로 비교한 각국 통화가치 비교 (초코파이 지수)

3. 오리온 새로운 전략제언
3.1 초코파이 지수로 평가한 국가별 진입전략 판단
3.2 국가별 전략적 제언

<참고 자료 및 출처>
본문내용
일본은 오리온이 가장 최근에 진출하였고, 일본은 초코파이 보다는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라는 제품으로 진출을 시작했다. 따라서 일본에 대한 분석은 2010년 ‘리얼 브라우니’의 런칭을 중점으로 간략하게 다루겠다.
오리온은 2010년 일본에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 라는 제품을 처음 출시했다. 우리나라 여러 제과 기업들이 일본에 선뜻 진출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한국 제과 제품은 싸고 양 많은 그저 그런 제품’이라는 일본인들의 인식 때문이다. 하지만 오리온은 ‘리얼 브라우니’로 일본인들의 이런 편견을 완전히 깨버린다. 보통 ‘브라우니’라고 하면 고급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품격 높고, 보관이 까다로운 음식이라고 생각이 된다. 하지만 오리온은 간편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의 ‘리얼 브라우니’를 출시해 일본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오리온은 ‘리얼 브라우니’를 일본 4대 메이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그리고 C&S를 통해 전국적으로 유통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손에 쉽게 다가가게 만들었다.
진출 첫해 매출액은 6억원에 그쳤지만 불과 2년 만에 40배 이상 매출 성장을 하여 250억 이상의 매출을 2012년 한해에 올렸다. 또한 일본의 최신 인기 제품만을 판매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트렌드샵 랭킹랭퀸(RanKing RanQueen)에서 2012년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 ‘리얼 브라우니’가 선정되었다. 또한 일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과자는 압도적으로 ‘리얼 브라우니’였다.
최근 2013년 11월에 오리온 마켓오는 ‘리얼 브라우니’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리얼 브라우니 블론디’를 출시했다. 일본에서의 ‘리얼 브라우니’의 인기가 대단한 만큼 후속작에 대한 반응도 몹시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은 진출 3년만에 제과로 성공하기 힘든 일본 제과 시장을 뒤흔든 오리온의 ‘리얼 브라우니’를 발판으로 오리온의 마켓오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파워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가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pestoria?Redirect=Log&logNo=110099994995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71209514426495&outlink=1
http://blog.daum.net/pajero1313/308
http://www.economist.com/content/big-mac-index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9463
http://ko.wikipedia.org/wiki/%EB%A7%88%EC%BC%93%EC%98%A4_%EC%A0%9C%EA%B3%BC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70102g
http://www.orionworld.com
http://www.chocopie.co.kr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11/blog-post_3.html
http://mosqueen.tistory.com/entry/%EB%9F%AC%EC%8B%9C%EC%95%84%EB%8A%94-%EC%A7%80%EA%B8%88-%EC%B4%88%EC%BD%94%ED%8C%8C%EC%9D%B4-%EC%A0%84%EC%9F%81-%EC%A4%91
http://www.orionworld.com/Snak/company/snack50_01.asp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48763&cid=200000000&categoryId=200004835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2101&cid=2054&categoryId=2058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544448&cid=1600&categoryId=1600
http://ir.orionworld.com/download/business/2013_3Q_kor.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제과 부문으로는 해외 시장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는 국내 경쟁사들과는 달리 1990년대 초부터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으로 시야를 넓혔다. 해외 시장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진출 국가에 대한 면밀한 검토 작업을 통해 1990년대 초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본격적인 진출을 시작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하여 중국에서의 초코파이 판매는 안정세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분석3) 내가 그에게 반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①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SWOT분석과 STP② 중국 시장 내 ‘오리온 초코파이’의 4Ps 전략 ③ ‘오리온 초코파이’의 핵심 마케팅성공요인4) 성공한 남자 ‘이언’, 그와의 사랑 흔적 ① ‘오리온 초코파이’의 기타 국가 진출② 글로벌 오리온을 향한 기타 제품군의 진출3. 결론1) 당면과제 및 전망2)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우리의 Promotion전략 제안4. 참고문헌1. 서 론국내 스낵업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시장개척2.2. 중국시장의 진출2.2.1. 시장 개척 과정 및 진행과정2.2.2 중국의 현지 마케팅 전략분석① 제품전략② 가격전략③ 유통전략④ 촉진전략2.2.3 성과 및 성공요인2.3 러시아시장의 진출2.3.1 시장개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오리온 그룹을 출범하고 담철곤 회장이 취임해 오리온이라는 상호를 쓰기 시작했다. 초코파이등 과자계의 베스트셀러를 출시하며 성장하였고 2014년 현재 비스킷, 파이, 껌, 초콜릿 등 과자류를 익산 및 청주공장에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해외사업은 수출과 해외법인을 통한 현지 생산, 판매를 병행하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초코칩쿠키, 다이제, 고래밥, 고소미 등이 있으며 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과 초코파이 미국진출 새로운 마케팅(SWOT,STP,4P)전략 제안
  • 오리온 기업연혁(2) 기업 비전(3) 오리온 해외진출현황2.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과 환경분석(1) 중국 시장 진출 배경(2) 중국 시장 특징(3) 중국 소비자 분석(4) 중국 제과 시장분석3. 초코파이 경쟁사 분석 (왕왕)4.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초코파이의 SWOT 전략(2) 초코파이의 STP 전략1) 시장세분화2) 타게팅3) 포지셔닝(3) 초코파이의 마케팅 4P 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초코파이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전략 제안(1) 오리온 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