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론]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1) 영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2) 유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반 교사의 경우에는 영아반 보육교사와 마찬가지로 이 시기의 유아기는 호기심이 왕성하고 활동량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유아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여 물리적·심리적인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자아존중감이 높아지고, 주도성 단계에 접어드는 시기로 유아들에게 스스로 활동을 선택하고 탐색‧관찰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자조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안내자 혹은 촉진자의 역할을 수행하여야
.
.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1) 영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영아기는 그 어떤 발달의 시기 보다도 모든 영역에서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이때 이루어진 신체, 사회, 정서, 인지발달이 일생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영아들의 연령에 따라 개인차를 인정하고 영아발달에 있어 풍부한 지식을 교사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시기의 교사는 아침에 출근해서 퇴근 할때까지 하루 종일 어린 영아들과 교육뿐만 아니라 안전한 보호를 위해 집중해야 하며, 긴장해야 하는 매우 힘든 생활로
- 참고문헌
-
경기도(2000). 보육교사 지침서.
교육인적자원부(2003). 영유아 교육과 보육 발전 방향.
박성연 외(2005). 아동발달. 학지사.
김태자(2008). 보육시설 입소 영유아의 초기적응 지도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