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1) 영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2) 유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반 교사의 경우에는 영아반 보육교사와 마찬가지로 이 시기의 유아기는 호기심이 왕성하고 활동량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유아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여 물리적·심리적인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또한 자아존중감이 높아지고, 주도성 단계에 접어드는 시기로 유아들에게 스스로 활동을 선택하고 탐색‧관찰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자조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안내자 혹은 촉진자의 역할을 수행하여야
.
.
2.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1) 영아 발달특성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하는 구체적인 방법
영아기는 그 어떤 발달의 시기 보다도 모든 영역에서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이때 이루어진 신체, 사회, 정서, 인지발달이 일생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다. 영아들의 연령에 따라 개인차를 인정하고 영아발달에 있어 풍부한 지식을 교사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시기의 교사는 아침에 출근해서 퇴근 할때까지 하루 종일 어린 영아들과 교육뿐만 아니라 안전한 보호를 위해 집중해야 하며, 긴장해야 하는 매우 힘든 생활로
참고문헌
경기도(2000). 보육교사 지침서.
교육인적자원부(2003). 영유아 교육과 보육 발전 방향.
박성연 외(2005). 아동발달. 학지사.
김태자(2008). 보육시설 입소 영유아의 초기적응 지도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2공통 유아기수학교육 중요성 프뢰벨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의의와 비판점 정보처리이론의 기본입장 수학교육 내용제시하시오00
  • 발달 및 교육 연구가 크게 발전했다. 따라서 프뢰벨의 교육 방법은 일부 측면에서 과거의 교육 이론에 기반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으며, 현대 아동 발달 연구에 더 맞는 방법이 필요하다는 비판이 있다.-과도한 구조화 부족: 프뢰벨 교육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환경을 강조하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존중한다. 그러나 이것은 때로 아이들에게 적절한 지도와 구조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부 학자와 교사들은 아이들이 더 구체적인 학습 목표와 지침

  • 영유아기에 교사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00
  • 발달 등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교육자이다. 양육자로서의 역할은 최근 유아교육의 대상 연령이 하향화되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더욱 부각되고 있다. 유아는 자신의 의․식․주와 관련된 기본적인 욕구를 적절히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할 뿐 아니라 이를 적절하게 처리하거나 대처하는 방법이 미숙하므로 교사의 양육자로서의 역할이 더욱 요구된다. 특히 종일반 유아의 경우 유아교육기관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으므로 반일제를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일일교육계획안]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정의,특성,환경, 일일교육계획안의 원리,작성,목표진술,계획방향 분석
  • 발달의 속도가 빠르고 환경과의 긴밀한 상호 작용을 통해 발달이 이루어지므로 교사가 교육 환경을 어떻게 조직하고 합리적으로 잘 계획하고 구성하느냐가 교육 과정 운영의 정상화에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 유아의 균형 있는 성장․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유아의 사회성, 독립성, 놀이 참여 정도 및 놀이 확대 수준은 실내․외 놀이 공간이 구성되고 사용되는 방법에 따라 높아지기도 하고 좌절되기도 한다.4. 학급당 유아의 수와 교사 대

  •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영_유아 언어발달에 미치는 연구논문
  • 방법이 된다(Berk & Winsler, 1995; 유연화, 2005 재인용). 따라서 그는 언어를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성인과의 상호작용 또는 유능한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교육이 발달을 선도할 수 있다고 보았다. (홍용희, 2000).영․유아들은 교사나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활동을 통해 발달과 학습에 영향을 받는다. Piaget이론에 영향을 받은 연구자들(Perret-Clermont, 1980; Rogoffe, 1990; Wertsch, 1985)은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에서 교사가 가진 힘과 전문적 기술이 영․유아들

  •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 및 전문성0
  • 발달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특히 어린이집은 유아가 어머니와 하루종일 떨어져서 지내야하는 만큼 보육교사는 다양하고 많은 역할을 요구받게 된다. 보육교사는 유아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개발시켜 나가면서 밝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도, 지원해야 하므로 유아교사와 같이 동일한 역할을 수행한다.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에서 아동과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가장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사람이다. 따라서 보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