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및 한국타이어 미래계획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분석및 한국타이어 미래계획과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 한국타이어 기업선정배경
2) 한국타이어 기업소개
가. 기업소개
나. 회사연혁

2. 본론
1) 타이어 시장 분석

2) 중국의 타이어 시장

3)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요인
가. Push factors
나. Pull factors
다. 기업 내부적 투자 요인

4) 한국타이어 SWOT분석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5)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가. PRODUCT
나. PRICE
다. PLACE
라. PROMOTION

6)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전략분석
가. 철저한 사전준비
나. 진입의 목적
다. 합자회사와 독자회사를 동시에 설립
라. 합자 파트너의 선정
마. 시장, 물류 지향형의 입지
바. 현지화 전략

7)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요인 분석

3. 결론
1) 향후계획
2) 시사점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한국 타이어가 현재 중국 내 PCR부문에서 미쉘린이나 굿이어 등의 선도 기업을 물리치고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현지기업 및 지방정부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했다는 것이다. 선도기업들이 우수한 기술이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한 데 반해 한국타이어는 이런 면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없었다. 시장에 처음 진출했을 무렵 로컬 타이어 생산업체 보다도 인지도 낮은 상황이었다. 또한 중국은 거대신흥시장으로서 성장잠재력도 커 외국기업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큰 시장인 동시에, 정부의 개입, 간섭이 심하고 법규, 정책, 제도가 자주 변해 다른 시장에 비해 예측 가능성이 떨어지고 불연속성이 심한 하이 리스크(high risk) 시장이다. 따라서 한국타이어는 중국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대정부 관계에 많은 신경을 썼다. 즉 중국 내 사업에서의 서양의 기업들이 적응하기 힘든 '꽌시'를 매우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기술 부문의 약점을 극복했던 것이다.
94년 합자로 직접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 파트너로 선택한 국유기업인 '청강타이어'는 기술, 경영기법이나 설비 측면에서 한국타이어에 비해 매우 낙후되어 있었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국유기업과 합자를 통하여 기술과 설비를 지원함으로써 지방정부에 우호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여 돈독한 ‘꽌시'를 유지할 수 있었고 그 결과 토지, 원료, 서비스 등 많은 측면에서 정부 지원을 획득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HK 토지 무상 획득 / TBR생산 라인의 증설에 있어 순조롭게 진행시킬 수 있었다. 또한 가흥공장 지분을 전부 인수하여 독자기업으로 전환할 때까지 경영권 분쟁이 한번도 없었다는 것이다. 물론 한국타이어의 우월한 자본력과 기술이 뒷받침 되었지만, 대정부 및 대파트너 관계를 잘 조율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중국으로의 진출단계에서 성과에 대한 예상에 대한 우리 조의 목소리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대상 선정 후보로 지정된 이유였다. 그렇지만, 이 두 기업은 조직의 특징적인 성격이 여타 조직과의 차별성에서 다소 약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었다. 대신 다단계 판매방식을 통해 매출 창출을 하고 있는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점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

  • [조직론] 암웨이 성공 신화의 조직론적 분석
  • 중국으로의 진출단계에서 성과에 대한 예상에 대한 우리 조의 목소리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대상 선정 후보로 지정된 이유였다. 그렇지만, 이 두 기업은 조직의 특징적인 성격이 여타 조직과의 차별성에서 다소 약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대다수의 의견이었다. 대신 다단계 판매방식을 통해 매출 창출을 하고 있는 암웨이가 분석 대상으로서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는 점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

  • 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 -목 차-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3. 중국문화와 기업의 특성4. 중국에서 기업을 경영할 때 고려할 점 5.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6.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7.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8. SWOT 분석 및 4P 분석9. 전략적 제휴10. 성과11.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2.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비교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 [라인 LINE 해외진출사례분석] 네이버라인 서비스분석과 SWOT분석,라인 글로벌전략성공,실패 사례분석과 라인 새로운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1) 카카오톡(2) 챗온 (ChatON)3. 네이버 라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 분석(1) 네이버 라인 글로벌 성공사례1) 일본에서의 성공사례2) 인도네시아 성공사례3) 대만에서의 성공사례4) 태국에서의 성공사례(2) 네이버 라인 실패사례1) 한국시장 실패사례2) 중국시장 실패사례4. 네이버 LINE 새로운 글로벌마케팅 전략제안(1) 사업확장전략 제안(2) 수익개선전략 제안 5. 라인의 향후전망예측과 나의의견(1) 라인의 미래전망(2) 나의견해1. 네이버 라

  •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
  • 글로벌기업으로의 도약 한국타이어목차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 소개 3. 현재상황- 시장점유율 - 매출액- 타이어 공급기업-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의 공급상황4.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진출이유- 진출상황- 성공요인5.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및 SWOT분석6. 문제점 및 대응책7. 그 밖의 해외진출 현황8. 무엇이 한국타이어의 성공을 가져오는가?9. 앞으로의 성장 목표10. 조원들의 결론1.한국타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