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보고서요약
2. 아름다운가게 소개
1) 기업컨셉
2) 아름다운가게 사업소개
(1) 재사용 나눔 사업
(2) 공익상품 사업
(3) 주요 사업 외 공익활동
3.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및 시사점 도출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2)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4Ps 분석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3) 아름다운가게SWOT분석
4. 아름다운가게 마케팅방안 도출
1) 상황분석 시사점 정리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시사점
(2) 4Ps 분석 시사점
(3) SWOT 분석 시사점
2) 新 STP, 新 4Ps를 통한 여성 의류 및 잡화(재사용 나눔사업) 매출 확대
(1) 新 STP 전략
(2) 新 4Ps 전략
(3) 기대효과
3) 온라인시장 확대를 통한 공익상품 매출 확대
(1) 온라인 매장의 인지도 활성화
(2)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
(3) 온라인 매장의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
4) 아름다운가게(오프라인매장) 이용 고객 확대
(1) 기부 활성화 마케팅
(2) 지역적 운영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
(3) 가게 외부적 구조 조정
5.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름다운가게는 크게 두 가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하나는 기증 받은 기증품이고 또 하나는 공익상품이다. 공익상품이란 사회적 기업이나 공정무역, 자활단체, 장애인단체, 친환경 공동체 등이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시민들이 이를 소비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상품을 의미한다(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공익상품 참고). 아래의 ‘그래프1’을 보면 2012년 전체 매출액대비 기증상품의 매출액 비중은 62%이고 공익상품(재활용 디자인 제품, 사회공익상품, 공정무역제품)의 매출액 비중은 15%인 것을 알 수 있다. 공익상품과 기증상품의 균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지역사회 속에서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가게의 역할』, 박경동,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2008]
2. ‘아름다운 가게란?’, 아름다운가게 (열린전북, Vol.2009 No.1, [2009])
3. [사회적기업 탐방]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가게’,
송기호 (토론자), 사회적기업, Vol.3 No.-, [2007]
4. 『나눔과 상생의 경제 : 사회적 기업』,이윤재, 탑북스,[2012]
5. 한국쿄와하코기린 '아름다운 토요일' 기부 행사, 데일리팜, 어윤호 기자,
2013년 12월 05일, http://www.dailypharm.com/News/178385
6. 『비영리 점포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 아름다운 가게를 중심으로 』, 최덕재,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0.
7.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본 현대 한국의 기부 문화』,윤세희, 장선하, 박세미, 정서용,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한국연구재단 연구성과물, 2005.
8. ‘델코리아, 아름다운가게와 따뜻한 나눔 프로젝트 실시’,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
2013년 12월 09일,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80
9. 아름다운가게 공식홈페이지, http://www.beautifulstore.org/
10. ‘아름다운가게 매장 서비스 이용현황 조사 보고서’, TNS KOREA, 2012.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