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현상황분석과 기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보고서요약

2. 아름다운가게 소개
1) 기업컨셉
2) 아름다운가게 사업소개
(1) 재사용 나눔 사업
(2) 공익상품 사업
(3) 주요 사업 외 공익활동

3. 아름다운가게 상황분석 및 시사점 도출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2)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4Ps 분석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3) 아름다운가게SWOT분석

4. 아름다운가게 마케팅방안 도출
1) 상황분석 시사점 정리
(1)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시사점
(2) 4Ps 분석 시사점
(3) SWOT 분석 시사점
2) 新 STP, 新 4Ps를 통한 여성 의류 및 잡화(재사용 나눔사업) 매출 확대
(1) 新 STP 전략
(2) 新 4Ps 전략
(3) 기대효과
3) 온라인시장 확대를 통한 공익상품 매출 확대
(1) 온라인 매장의 인지도 활성화
(2)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
(3) 온라인 매장의 공익상품 수요 활성화
4) 아름다운가게(오프라인매장) 이용 고객 확대
(1) 기부 활성화 마케팅
(2) 지역적 운영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
(3) 가게 외부적 구조 조정

5.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름다운가게는 크게 두 가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하나는 기증 받은 기증품이고 또 하나는 공익상품이다. 공익상품이란 사회적 기업이나 공정무역, 자활단체, 장애인단체, 친환경 공동체 등이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시민들이 이를 소비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는 상품을 의미한다(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공익상품 참고). 아래의 ‘그래프1’을 보면 2012년 전체 매출액대비 기증상품의 매출액 비중은 62%이고 공익상품(재활용 디자인 제품, 사회공익상품, 공정무역제품)의 매출액 비중은 15%인 것을 알 수 있다. 공익상품과 기증상품의 균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지역사회 속에서 나눔과 순환을 위한 아름다운가게의 역할』, 박경동,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2008]

2. ‘아름다운 가게란?’, 아름다운가게 (열린전북, Vol.2009 No.1, [2009])

3. [사회적기업 탐방]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가게’,
송기호 (토론자), 사회적기업, Vol.3 No.-, [2007]

4. 『나눔과 상생의 경제 : 사회적 기업』,이윤재, 탑북스,[2012]

5. 한국쿄와하코기린 '아름다운 토요일' 기부 행사, 데일리팜, 어윤호 기자,
2013년 12월 05일, http://www.dailypharm.com/News/178385

6. 『비영리 점포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 아름다운 가게를 중심으로 』, 최덕재, 경상대학교 대학원, 2010.

7.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본 현대 한국의 기부 문화』,윤세희, 장선하, 박세미, 정서용, 서울대학교 인류학과, 한국연구재단 연구성과물, 2005.

8. ‘델코리아, 아름다운가게와 따뜻한 나눔 프로젝트 실시’,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
2013년 12월 09일,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780

9. 아름다운가게 공식홈페이지, http://www.beautifulstore.org/

10. ‘아름다운가게 매장 서비스 이용현황 조사 보고서’, TNS KOREA, 2012.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상과창조 21 강의요약본
  • 위한계획 및 전략. Vision->What,Visioning->How to. 비전을 달성했을 때의 모습을 끊임없이생각하며 롤모델의 이미지를 보이는 곳에 붙여두는 것도 좋음- 피그말리온 효과 : 고대 그리스 신화의 조각가인 피그말리온이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한후 진심으로 사랑을 느껴 아프로디테 여신의 도움으로 실제 사람이 되어 연인이 됨 -> 타인의 기대나 관심으로 능률이 오르거나 결과가 좋아지는 현상- 급훈은 긍정적이고 의미심장하며 학생들의 뇌리에 단번에

  •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 분석및 아름다운가게 성공요인분석과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가게 성공요인분석4. 아름다운가게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5.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6. 아름다운가게 문제점분석7. 아름다운가게 향후발전방향1. 아름다운가게 기업선정배경일반적인 가게들은 나름대로 각자 최고로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 놓고 손님들에 대한 서비스 정신으로 최대한의 이윤을 올리려는 가게가 대부분일 것이다. 그리고 살아있는 기업가라면 그 이윤 중에서 사회 환원을 위한 투

  • 경영경제 에버그린 뮤직페스티벌 EMF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육성방안> (2008. 채지영, 유지연)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예술경영연구소 -한국콘텐츠 진흥원2009.12.17. 자료-한국콘텐츠 진흥원 인터넷-에버그린 뮤직 페스티벌 (http://www.evergreenmusicfestival.co.kr/)-우리가 음악 페스티벌에 가는 이유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num=30100806090407)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및 태권도 체육관에 관한 선행연구 및 시설운영에 관련된 각종 문헌을 바탕으로, 태권도 수련에 있어서 시설현황, 프로그램현황, 홍보방법,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가지고, 참여유형별 만족도를 조사, 분석한다. 우리나라 일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문제점과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다양화 방안, 그리고 효과적인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제공과 운영전략을 살펴보아 태권도에 동참 수련할 수 있는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

  • 소셜커머스 쿠팡 기업분석및 현 문제점분석과 쿠팡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영전략분석
  • 마케팅과 같은 악재가 이어지고 있지만 여러 가지 제도를 보완함으로서 현재 업계 최다인 1,240만 회원을 유치하고 있으며 판매되는 상품의 양과 질을 동시에 높여 가고 있다. 향후 쿠팡은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진화, 효율적인 비용 집행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낸다는 전략이다.라. 쿠팡 경영전략 제안 및 마케팅제안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소비자와의 신뢰감 정도가 중요한 산업이다.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소셜커머스의 특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