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카페베네 기업 분석(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커피 전문점 시장 분석, 카페베네(Caffe bene) 기업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 론
프랜차이즈의 의의 및 역사
카페 베네 기업 소개
커피 전문점 시장 분석
주요 경쟁사 분석
카페베네 기업 분석(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결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요즘 사람들은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등 카페에서 커피는 물론, 분위기나 인테리어,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커피 브랜드까지 소비한다. 스타벅스·커피빈·할리스·투썸플레이스·엔제리너스·탐앤탐스 등 브랜드 커피전문점 매장 수가 2000개를 훌쩍 넘었다. 번화가의 골목마다 1주일에 한 곳 꼴로 생겨나고 있다. 여기에 개인이 운영하는 로스터리 카페와 패스트푸드점과 베이커리 가게가 카페 이미지로 전향하고 있는 것을 보아 카페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작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도 불구 신생 브랜드 `카페베네`는 유독 눈에 띄는 고속 성장을 이뤄냈다. 2008년 4월 1호점으로 시작했지만, 2010년 현재 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국내 대형 커피 전문점으로 발돋움한 상태이다.
TV광고에서 한예슬과 함께 존재를 알린 카페베네는 각종 시트콤과 드라마에서 브랜드와 매장을 노출하더니 최단 기간에 최다 매장 수 돌파, 연매출 1천 억 돌파, 업체 최초 500호점 돌파하였고 스타벅스를 제치고 대한민국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로 올라섰다. 이는 경쟁사들을 분석하고 카페베네만의 차별점을 만들어 철저한 준비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최고의 결과를 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http://www.caffebene.co.kr
-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4월
-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최복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브랜드 비교분석
  • 전략 비교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Ⅱ. 본론1. 카페베네 vs 스타벅스1) 양 기업의 등장■ 스타벅스의 등장■ 카페베네의 등장2) 회사 LOGO 비교분석■ 스타벅스 로고■ 카페베네의 로고2. 커피시장환경분석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SWOT 분석■ 스타벅스의 SWOT 분석■ 카페베네의 SWOT 분석2) STP전략 비교분석■ 스타벅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카페베네의 STP 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 ③ Positioning3) 마케팅믹스 4p전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카페베네 이야기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목차1. 머리말2. 카페베네 소개2-1. 카페베네의 어원2-2. 카페베네의 전략2-3. 청년문화의 상징이 된 카페베네 2-4. 세계로 뻗어가는 카페베네3. 국내 커피 시장 현황3-1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3-2 커피 전문점 선호도 조사4. STP분석.4-1. Segment4-2. Targeting4-3. Positioning5. 4P전략 6. SWOT분석7. 문제점 진단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8. 맺음말카페베네1. 머리말요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코너 한 칸을 차지하고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개선책
  • 카페베네’는 철저하게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충성도 높은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재구매하고, 브랜드 위상을 격상시킬 수 있는 여러 전략들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2. 시장 환경 분석(1) 제품 시장 분석1) 원두커피 시장의 규모국내 커피 시장의 규모는 총 2조 3000억 원 정도이며 이 중 커피전문점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조원 정도로 현재 세계 10위권에 드는 커피 소비 대국이다. 이는 2000년 이후

  • 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카페베네가 1억 1156만원으로 엔젤리너스와 비교하여 2억이상 차이난다고 한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카페베네에 대한 좀더 심도있는 시장조사와 마케팅전략 등을 살펴보며 swot 분석을 통한 현재 상황과 개선점을 알아보고자 한다.2.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1) 커피시장 규모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30123281792 “올해 커피전문점 3000개로 국내시장 규모 3조 돌파 전망”현재 커피시장은 급하게 팽창하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과 대책방안제안,나의견해
  • 카페베네 마케팅 Caffe bene 회사개요 커피시장분석 Caffe bene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 Caffe bene STP 전략(1) 시장세분화(2) 소비자 타겟(3)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전략(4) 프로모션전략 Caffe bene 문제점과 대책방안(1) Caffe bene 문제점1) 마케팅 문제① 스타마케팅의 문제점② 인지도 부족③ 인지도에 비해 부족한 이용경험2) 매장관리 문제 ① 매장간의 격차가 심화② 위생문제 발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