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블루오션과 레드오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 레드 오션

☆ 레드오션 :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 공간

이미 잘 알려진 시장.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지칭하며 매력적인 사업과 그렇지 않은 사업 간의 구분이 명확하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간의 경계선이 명확하게 그어져 있어, 기업들은 기존 수요에서 보다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경쟁자를 능가하려 애를 쓰는 경쟁으로 시장은 유혈의 붉은 바다로 변한다. 레드 오션에서 시장점유율 획득은 제로섬 게임(운동·오락·게임 이론에서, 참가자가 각각 선택하는 행동이 무엇이든지 참가자의 이득과 손실의 총합이 제로가 되는 게임)이다. 그러므로 시장에 경쟁사들이 많아 질수록 수익과 성장에 대한 전망은 어두워진다.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비슷한 전략을 사용하게 되고, 시장은 핏빛의 레드오션이 되고 경쟁자들의 행태를 끊임없이 분석하여 그 기준을 자신에게 적용하여 살아남는 자만이 레드오션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 레드오션: 1.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 공간이다.
2. 산업 간의 경계선이 명확하다.
3. 우리는 그 게임의 법칙을 알고 있다.
4. 기업들은 기존 수요에서 보다 큰 점유율을 얻기 위해 경쟁자를 능가하려 한다.
5. 시장 참가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과 성장에 대한 기대치는 낮아진다.
6. 개발한 상품은 흔한 일상품이 되고 목을 죄는 경쟁으로 시장은 유혈의 붉은 바다로 변한다.
7. 기업활동의 전체 시스템을 차별화하거나 저비용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8. 가치와 비용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거나 균형을 추구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블루오션 전략과 조직행동2. 책을 읽고 느낀 점과 책의 한계점Ⅰ. 서론언젠간 우연히 잡지에서 블루 오션전략이란 주제의 글을 읽은 적이 있다. 그 당시 그 글을 접했을 때 언젠간 꼭 블루 오션이란 개념에 대해 다시 알아 봐야지 했었는데 이번 추천 도서 목록에 있어서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 [기업경영] 현대사회의 기업창업
  • 경영학배움터*왜 사람들은 기업가가 되고자 하며 기업가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중소기업 경영의 장점*중소기업 경영이 어려운 이유*중소기업청은 어떻게 중소기업을 지원하는가?*기업가정신과 중소기업 창업의 최근 동향은 어떠한가?*왜 사람들은 기업가가 되고자 하며 기업가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1. 기업가 정신 : ‘기회의 추구’와 ‘통제가능 자원을 초월한 자원활용’ 2. 기업가의 유형고전적 기업가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 [독후감] `블루오션`을 읽고 `레드오션`과 비교
  • 블루오션 아이디어 자체에 수익성이 없으므로 그것을 포기하거나 목표 비용에 맞춰지도록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해야 한다. 4) 장애-전략 아이디어 전개에 있어 도입 장애는 무엇일까? 기업은 블루오션 전략을 위 네 가지 순서로 수립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상업적으로 실현 가능한 블루오션 아이디어를 추출해낸다.다섯째,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는 것이다. 레드오션 전략과 비교하여 블루오션 전략은 현 상태로부터 상당한 변화를 의미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경영학적 사고에 있어서 무척 필수 적인데 그것이 바로 내가 서평을 쓰고자 하는 ‘블루오션’이다. 이 책에 따르면 기업은 경쟁적인 시장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비경쟁 시장에서 존재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또 다른 도전 과제를 안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도전을 통해서 기업은 레드오션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더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나는 ‘경영학’에 대한 막연한 소망을 품고 있었다. 왠지 ‘경영학’이라하면, 재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은 현재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알려지고 경쟁자들과 함께 하는 공간이다.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을 나타내며, 아직 우리가 모르는 미지의 시장공간이다. 레드오션은 한정된 공간에서 경쟁자들 사이의 힘겨루기 내지는 땅따먹기의 룰을 통해 최대한 영역을 확장하려고 노력한다. 블루오션은 기존의 레드오션의 경계선 바깥에서 완전히 새롭게 창출 (혹은 창조)되는 경우도 있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