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의사소통 영역지도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의사소통 영역지도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 영역

2. 의사소통 영역지도 원리
1) 듣기 지도 원리
2) 말하기 지도 원리
3) 읽기 지도 원리
4) 쓰기 지도 원리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삶에 대해 특정한 발달 과제를 중심으로 설명한 Harvighurst(1972)에 의하면 인간의 발달은 연령에 따라 맞는 과제가 있기 때문에 각 단계에서 과제를 제대로 이루어야 성장과 발달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인간의 발달에는 결정적 시기가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적절한 환경과 자극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손상된 발달 영역을 치유하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회복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특히 결정적 시기에 해당하는 유아기의 초기 경험은 인간의 모든 발달 단계에 있어 성장과 발달을 좌
.
.
Ⅱ. 본론

1. 의사소통 영역

표준보육과정의 의사소통영역은 듣고 말하는 것을 즐기고, 상황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과 기초적인 읽고 쓰는 능력을 익히는 데 필요한 올바른 언어생활 태도와 능력을 기르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의사소통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문해교육과 관련된 내용범주는 ‘읽기’와 ‘쓰기’로 볼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은 ‘읽기’에서는 영유아가 주변의 글자나 그림책에 흥미
참고문헌
김국현(2012). 교육학개론. 교육과학사.
이영자(2002).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여성가족부(2005). 표준보육과정연구.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김 현(2008). 영아의 언어능력과 제반 변인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내용이 별로입니다.
  • 16932***
    (2019.08.01 22:50:3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