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기업전략분석및 LG생활건강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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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기업전략분석및 LG생활건강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LG생활건강 기업소개
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
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소개

3. 외부환경분석
3.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
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
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
3.4. 산업분석
3.4.1 경쟁자 분석 (아모레퍼시픽)
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
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분석

4. LG생활건강 기업내부환경분석
4.1. 조직문화분석
4. 2 내부환경분석

5. LG생활건강 현상황 문제제기

6. LG생활건강 새로운 전략도출
6. 1 기업전략
6. 2 경쟁전략
6. 2. 1 우회 유통전략
6. 2. 2 R&D를 통한 차별화전략
6. 3 기능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LG생활건강의 통신판매 현황을 살펴보면, lg생건의 경우 자사 홈페이지 및 대형 통신판매 채널을 통해 전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lg생건의 자사 홈페이지를 보면 브랜드 및 제품라인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측면에서도 타사 대비 경쟁우위를 갖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통신판매 채널에서 3가지의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먼저, 현재와 같이 전 제품을 팔기보다는 매스티지 제품만 통신판매로 판매하자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과 적당한 품질을 갖춘 뷰티 미니멀리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2012). http://dart.fss.or.kr
김혜림. (2010): 선제적 산업 위험 평가 시리즈(11) - 국내 화장품시장 전망 및 리스크요인 분석.
뉴스포스트 2012.01.16 :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리더십 위기’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8595)
뷰티한국 2012.06.13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세력 확장 주목’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163)
뷰티한국 2012.07.06 : ‘화장품, 국민 업종 되나?’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662)
삼성경제연구소(2012): 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아모레퍼시픽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amorepacific.com/
이지연, 이현채. (2012). : 아모레퍼시픽,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지연 (2012). : LG생활건강, KB투자증권 Company Report
이코노믹 리뷰 2012.06.26 : 성공 이끈 세가지 ‘경영DNA’ 살펴보니.. LG생건 고공성장 비밀 차석용 부회장의 ‘創意 리더십’
조선일보 2012.06.12 : ‘LG생활건강, LG그룹에 공격 DNA 새바람’
(http://news.nate.com/view/20120613n01489)
한국콜마 공식 홈페이지(2012). http://www.kolmar.co.kr/
한국보건산업 진흥원(2011): 2011년 화장품산업 분석보고서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2012). www.lgc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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