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분석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주제 및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S.W.A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
▶ 기업소개
▶ 경영이념
▶ 운영원칙
▶ 발전사
▶ 사우스웨스트 STP분석
▶ 사우스웨트스 마케팅 4P 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본론>
1. 시장상황 분석
2. 사우스웨스트 성공 전략분석
▶ 혁신적 방법에 의한 시장침투가격 전략
▶ 탁월한 리더십
▶ 차별화되고 독특한 서비스
▶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3. 성공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JetBlue Airways)
<JetBlue Airways와 비교한 Southwest Airlines의 차별화된 전략>
4. 실패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Pan Am Airways)
<Southwest Airlines와 비교한 Pan Am Airways의 실패원인>

<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셋째, 두 회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으로 경영자의 리더십이다. 팬암을 설립한 주언 테리트립이 세상을 뜨고 2세에게 회사 경영을 맡기게 되었는데, 2세는 일반기업에서 근무 이력이 있는 전문경영인에게 항공사 경영을 위탁하고 물러났다. 창업자 2세가 항공경험이 전혀 없는 기업인에게 회사 경영을 맡기게 되니 경영자의 존재 가치를 상실하게 되었고, 회사가 절벽 끝으로 내몰리는 상황에도 경영진 누구하나 항공전문가를 영입하려는 시도도 하지 않았다. 한마디로 결재는 할 줄 알았지만, 자신이 무엇에 사인을 했는지 조차 알지 못하는 무능함이 세계 제 1이 항공사의 경영권을 인수한지 약 15년 만에 부도로 막을 내리게 되었다. 이와는 달리 S.W.A사의 사원들은 허브 캘러허 회장을 ‘현명하고 사랑스러우며 약간은 주의가 산만한 아버지 같은 사람’이라고 묘사하곤 한다. 그리고 그의 특기는 사원들로 하여금 회사 일을 마치 자기 일인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사원들이 고객만족에 전념하려면 우선 자기 일에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켈러허 회장의 지론이다. 이와 함께 ‘고객을 위해난 일이라면 주저하지 말라’는 구호 아래 사원들에게 과감히 권한을 위양하고 있다. 또한 독특한 유머 경영 철학으로 사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개괄적인 설명이 도우이 되었습니다.
  • 51578***
    (2017.10.25 09:05:07)
회원 추천자료
  • 에어아시아 AirAsia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차별화전략분석과 에어아시아 성공요인분석 - 에어아시아
  • 항공사 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WOT분석(AirAsia) 에어아시아 STP분석(AirAsia)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에어아시아 마케팅믹스 4P전략(AirAsia)ProductPricePlacePromotion 에어아시아 AirAsia 만의 차별화된 전략공격적인 홍보전략 스포츠 마케팅, 초특가 티켓고객중심 운영 고객안심, 맞춤서비스, 친근감 경쟁사 경영전략 (지역별 주요 저비용항공사 특징)1.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2. 라이언에어(Ryanair)3. 제주항공(JEJU AIR) 에어아시아 성공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사우스웨스트 향후시사점
  • “사우스웨스트항공”기업소개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시사점연구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CEO의 경영철학3. 사우스웨스트항공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사우스웨스트의 경영전략(1) 펀경영 전략(2) 저가 서비스전략(3) 운영전략6. 마케팅전략(1) 내부마케팅 전략(2) 서비스 마케팅(3) 타겟 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7. 결론 및 시사점1.

  • 저가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항공사 현황과 마케팅 전략* Chapter 1. 서론 Chapter 3. 국내 외 마케팅 사례 분석-마케팅전략- 결론 Chapter 2. 저가항공사 정의와 특징저가항공사 유형 및 현황- 국내저가항공사 브랜드 서비스 현황목 차*1907년대 후반 국외저가항공사의 출현↓2005년 국내저가항공 출범사우스웨스트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하여 향후 국내 저가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방안*을 모색해보자 !!서 론 *저가항공사 정의*저가항공사의

  • [사업계획서] 저가항공사업
  • - 목차 -1. 회사의 현황1. 상호2. 비젼 및 전략3. H.I.A.의 설립목적4. 조직도 5. 보유항공기2. 시장(Market)분석1. 과거 내국인 출국자수 2. 05년 일본∙중국 여객수3. 출국목적 4. 목표시장 정의5. 기존 항공산업 분석6. 아시아 저가항공시장의 규모 및 향후가능성7. 예상시장점유율 및 예상매출규모8. 제품포트폴리오관리PPM9. SWOT분석3. 경영전략1. 기업전략2. 사업부 전략4. 마케팅전략(Marketing Strategy)1. STP전략2. 4P전략5. 생산,운영관리1. 항공노선2.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er 대한항공Ⅲ. 결론(Conclusion & Recommendation)ⅰ. 각자의 소감 및 종합적 의견Ⅳ. 참고문헌Southwest airlines Company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