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분석레포트입니다.
- 목차
-
<서론>
1. 주제 및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S.W.A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
▶ 기업소개
▶ 경영이념
▶ 운영원칙
▶ 발전사
▶ 사우스웨스트 STP분석
▶ 사우스웨트스 마케팅 4P 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본론>
1. 시장상황 분석
2. 사우스웨스트 성공 전략분석
▶ 혁신적 방법에 의한 시장침투가격 전략
▶ 탁월한 리더십
▶ 차별화되고 독특한 서비스
▶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3. 성공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JetBlue Airways)
<JetBlue Airways와 비교한 Southwest Airlines의 차별화된 전략>
4. 실패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Pan Am Airways)
<Southwest Airlines와 비교한 Pan Am Airways의 실패원인>
< 결론 및 시사점 >
- 본문내용
-
셋째, 두 회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으로 경영자의 리더십이다. 팬암을 설립한 주언 테리트립이 세상을 뜨고 2세에게 회사 경영을 맡기게 되었는데, 2세는 일반기업에서 근무 이력이 있는 전문경영인에게 항공사 경영을 위탁하고 물러났다. 창업자 2세가 항공경험이 전혀 없는 기업인에게 회사 경영을 맡기게 되니 경영자의 존재 가치를 상실하게 되었고, 회사가 절벽 끝으로 내몰리는 상황에도 경영진 누구하나 항공전문가를 영입하려는 시도도 하지 않았다. 한마디로 결재는 할 줄 알았지만, 자신이 무엇에 사인을 했는지 조차 알지 못하는 무능함이 세계 제 1이 항공사의 경영권을 인수한지 약 15년 만에 부도로 막을 내리게 되었다. 이와는 달리 S.W.A사의 사원들은 허브 캘러허 회장을 ‘현명하고 사랑스러우며 약간은 주의가 산만한 아버지 같은 사람’이라고 묘사하곤 한다. 그리고 그의 특기는 사원들로 하여금 회사 일을 마치 자기 일인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사원들이 고객만족에 전념하려면 우선 자기 일에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켈러허 회장의 지론이다. 이와 함께 ‘고객을 위해난 일이라면 주저하지 말라’는 구호 아래 사원들에게 과감히 권한을 위양하고 있다. 또한 독특한 유머 경영 철학으로 사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
자료평가
- 개괄적인 설명이 도우이 되었습니다.
- 51578***
(2017.10.25 09:0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