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전생애 발달심리학, 성인발달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전생애발달심리학의 이해
Ⅱ. 성인발달의 기초
본문내용
서 론 인간발달이론: 인간이 환경과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안정을 유지하고 변화해나가며생리적발달, 심리적 발달, 사회적 발달 상호간에밀접한 상호관련성이 존재하며 통합적으로 기능한다는 관점 인간발달 연구의 기본전제(Newman & Newman)
인간의 성장발달은 삶의 모든 기간에 걸쳐 발생
인간의 삶이란 시간에 따라 진행되면서 지속성과 변화
인간을 전체로서 이해할 필요

서 론 인간발달의 특징
변화는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축적
발달의 지속성 인간발달의 원리
발달의 일관성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이나 발달의 속도는 일정하지 않음.
발달은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짐.
발달에는 개인차 존재
발달의 점성적 원리
발달에는 결정적 시기

인간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소
생물학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의 지속적인 상호작용 발달단계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학습자의 이해 제5장 `지능`-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 발달과정3-4. 다중지능 사례 -유아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특수아동 -성인기3-5. 다중지능의 한계3-6. 다중지능의 시사점4. 지능의 측정 및 검사점수의 의미 5. 결론6. 참고문헌1. 지능에 관한 연구 및 정의1) 지능에 관한 초기 연구 및 학자학습자의 지능에 관한 연구는 개인차 연구에 해당되는 영역으로서 19세기 말까지 거슬러 올라 갈 수 있다. ➀ 영국의 Francis Galton Francis Galton- E.다윈의 손자로서 버밍엄의 은행가 집안에서 출생하였다.

  • [청소년활동] 청소년 이성교제 사업계획서
  • 및 이번 회기내용, PPT신나는 BGM (랜덤재생)이성관 PPT상품(간식)전개(60분)1. 조끼리 모인다2. 문제도 똑같이.3. 가로세로 게임성경에서 말하는 이성or 성과 관련된 내용으로 선정된 단어or 인물 을 성경 본문과 연관 지어 문제로 만든 것을 조별로 제한시간 없이 풀게 하여 먼저 푸는 순서대로 점수를 매긴다. 정답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하게한다.5 빙고게임미리 기독교적 이성관에 관한 말씀과 아닌 말씀을 여러 개 찾아서 종이로 준 뒤 그중 9개를

  • [사회복지] 알]코올 중독 가족의 사례 개입
  • 및 생태도5) 문제사정2. INTAKE3. 10회기 개입계획 4. 과정기록지 (대상별 10회기)5. 상담일지6. 중간평가 & 종결평가7. 사후관리8. 프로그램 계획서Ⅳ. 결론Ⅴ. 기타자료 및 참고문헌1. 회의록2. 서식 및 척도3. 사회복지이론 및 신문자료4. 초기면접 대본 및 가정방문 대본5. 파워포인트자료6. 기관방문보고서 Ⅰ.서론 1. 문제제기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사회적, 개인적인 스트레스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성인장애인① 여가취미 ② 직업개발③ 인천지역 주간보호센터, 그룹홈, 공예인협회와 연계하여 운영대구대학교 평생교육원성인장애인① 기초교육② 실용교육③ 직능교육양천장애인 종합복지관성인 지적 자폐성장애인① 자기주장 및 옹호기술훈련,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기술, 동료 관계에서의 예절,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등 직업생활에 필요한 소양 교육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18~30세발달장애인① 자신의 신체지수 측정

  • [평생교육] `차사순 할머니` 사례를 통한 평생교육 방법 제안
  • 학습 대상자 분석① 가슴으로 이해하기의 캐릭터의 일반화를 통한 학습대상 선정② 학습대상자를 분석하여 일반적특성, 인지적특성, 정의적특성, 신체적특성, 사회적 특성에 따른 학습목표 설정2. 학습내용 선정 및 분석① 학습목표의 구체화② 학습내용의 선정 및 학습내용 계열화3. 학습대상자에 맞는 이론적, 실제적 교수학습방법 탐색① 거시적 접근방법1) 강의법2) 학습공동체3) 멘토와 함께하는 현장 실습4) ICP5) 상담6) 수납전문 자격시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