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중문화에대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분량은 많지 않지만 깔끔하고 명료하게하게 정리하느라 힘들었습니다.
후회없으실겁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대중문화의 정의
대중문화론의 범주
대중문화와 사회, 역사
대중문화의 성장과 문화 팽창주의

결 론
본문내용
1. 대중문화의 정의
대중문화란 대중의 삶의 방식이자 의미화 실천, 혹은 미적 행위가 되는 것이다. 1차 세계대전 이후 서구사회에서는 생산 양식의 대량 산업화와 도시화, 일반 학교 교육의 발달로 인해 정치·경제·문화적 권위에 기초한 새로운 사회적 질서가 성립되는 바, 이것을 쉴즈(E. Shils)와 같은 학자는 대중사회로 부른다. 결국 대중은 자본주의 사회 내 노동계급의 또 다른 이름에 불과하며, 대중문화는 바로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함께 등장한 역사적 삶의 양식 중 하나로 정의 내릴 수 있다.
참고문헌
강현두(1999), 『현대 대중문화의 형성』, 서울 : 서울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