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 계획안 2가지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 계획안 2가지를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의 필요성
2.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 계획안
1) 성폭력 안전 교육 활동 계획안
2) 유괴ㆍ실종 예방 안전 교육 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의 필요성
대인관계 안전사고는 친숙한 사람과 생활환경 안에서 발생하므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 일어날 수 있는데다 영유아의 양육과 보호에 일차적인 책임이 있는 가까운 가족이나 친족에 의한 경우도 많아 문제가 심각하다. 또한 영유아는 대인 지각과 표현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연령보다 피해가 더 크고 지속적이어서 그 후유증과 상처가 심하고 이후 청소년기 및 성인기의 삶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수
..

2.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대인관계 안전교육 계획안
1) 성폭력 안전 교육 활동 계획안
ㆍ활동목표 : 다양한 느낌과 기분이 있음을 알고 신체 접촉 시 좋은 느낌과 나쁜 느낌을 구분하고 표현한다.
ㆍ활동유형 : 게임-대집단 활동
ㆍ활동자료 : 신호악기, 음악, 신체 접촉 그림(안기, 악수하기, 등 토닥이기, 볼끼리 마주대기 등)
ㆍ활동방법
첫째, 원으로 모여 앉아서 그림 자료를 보면서 게임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그림을 보자, 어떻
참고문헌
- 박은혜외, “영유아 안전교육”, 파란마음, 2011
- 이송이, “유아안전교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개념도 분석”, 신라대, 2011
- 김민선, “초등학교특수학급 교사의 교육실태와 인식수준”, 대구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제 3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안전관리4. 영유아 안전관리 체계 1) 사고 예방 단계① 비상연락체계 구축 - 소방서, 경찰서 및 가스, 유류 등 관련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 구축, 부모의 비상연락망 확보② 어린이집 자체 안전점검 - 자체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해야 한다.2) 사고 단계①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 영유아 부상시 : 응급처치 -> 부모에게 연락 -> 응급처치 동의서를 참고하여 부모가 원하는 병원으로 이송한

  • [아동건강교육4A]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내용 계획(각주 및 출처표기)
  • 한 안전교육1) 영유아 안전교육의 개념2) 영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2. 영유아들의 안전사고 현황1) 사고원인별 2) 연령별3) 유형별 4) 안전사고 장소별Ⅲ.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내용의 계획1. 안전교육 계획 시 유의사항1) 교육의 내용 2) 교육의 목표3) 교육의 활동계획 4) 교사의 역할2. 안전교육 계획안(분야별 계획안)1) 교통안전 2) 소방안전3) 놀이안전 4) 환경안전5) 위생안전 6) 대인안전7) 시설안전3. 안전교육 내용의 계획안 작성(교통안전

  • 교직실무3A)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교직실무3A)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유아교육과 교직실무3A형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 론 유아는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소지를 지니고 있다. 즉,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무한대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영유아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아직 미성숙한 존

  • 영유아 보육과정
  • 한다.”라고 매우 포괄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보육과정(educare curriculum)이란 “교육과정(e보호하고 교육하기 위하여 보육시설의 보육철학에 근거한 보육목적과 보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보육의 전체적인 계획과 영 유아의 직접.간접적인 경험을 포함하는 전문적인 보육활동의 총체”이다. (2)보육과정의 특성영 유아 보육활동을 위한 전체적 계획과 조직으로서의 영 유아 보육과정은 그 대상과 목적,내용과 위상 면에서 다음

  • 보육평가보고서
  • 한 개인 내 평가를 해야 한다. 아동 개인 내의 평가를 통해 현재의 발달이 미래에 어떻게 진전될 것인가를 평가 해야 한다.아동에 대한 평가는 교육 활동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하여야 한다. 또 아동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신체적 건강 및 안전, 기본 생활습관, 정서적 안정, 대인관계, 의사소통 능력 및 탐구심 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2) 아동 평가의 내용신체 발달,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언어 발달, 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