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인(강박장애)을 다룬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학점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이 보다 좋을 순 없다’의 줄거리
2. 영화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다”에 나타나는 주인공의 강박행동
3. 강박장애를 갖게 된 이유
4. 치료과정 - 강박장애에 관하여
5. 맺음말
본문내용
⇒ 멜빈은 로맨스 소설 작가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삶을 경멸하고 싫어한다. 멜빈이 못마땅하게 여기는 사람들 중의 하나는 이웃에 사는 게이 화가인 사이먼이다. 그는 멜빈이 자신의 생활 방식을 싫어하면 또한 그의 작고 귀여운 강아지, 버델도 미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이먼이 강도들로부터 구타를 당하여 다치게 되자 멜빈이 사이먼의 애견인 버델을 돌봐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멜빈은 강아지를 싫어했고 누군가 집안에 들어오는 것 또한 싫어했다. 처음엔 강아지를 만질 때에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는 가하면, 방안에서 오줌을 마구 싸는 강아지 때문에 어쩔 줄 몰라 했다. 이렇게 혼자 사는 방에 자신 말고는 그 어느 누구의 출입도 허락하지 않던 그가 점점 시간이 자남에 따라 강아지를 좋아하게 되고 강아지 또한 멜빈을 좋아하게 되었다.
항상 정해져 있는 규칙 안에서만 살려고 하고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지 못하는 멜빈에게는 ‘강박신경증’이라는 정신질환이 있었다.
멜빈은 문을 잠글 때에도 5번 이상 확인을 해야 했으며, 손을 씻을 때에도 여러 번 깨끗이 씻었으며 식당에 가서도 일회용 식기구들을 가지고가서 사용하였다. 그리고 금을 밟지 않으려고 보도블럭을 조심스레 밞았으며, 길을 걸을 때면 다른 사람과 부딪히지 않으려고 사람들을 피해 뒤뚱뒤뚱 거렸다, 항상 신경질적인 성격 탓에 모두들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식당의 웨이트리스로 일하는 캐롤 코넬리 만은 그에게 잘 대해 준다. 언제나 인내심 있는 태도로 멜빈을 대하는 그녀는, 그의 신경질적인 행동을 참고 식사 시중을 들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래서 식당에 가면 항상 캐롤 코넬리에게만 주문을 하였다.
멜빈은 자신에게 따뜻한 마음을 열어준 캐롤을 사랑하게 되고, 그의 삶에 있어서 조그마한 변화들이 일어난다. 보도블럭의 금도 이젠 밟을 수 있게 되었고, 수차례 반복하여 확인해야만 했던 문단속도 문 잠그는 걸 잊어버릴 만큼 신경을 덜 쓰게 된다. 또한 그 어느 누구와 평생 함게 살 수 없을 것 같던 멜빈도 캐롤을 통해 ‘사랑’이라는 것을 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사] 살아있는 역사 윤가현學士
  • 장애인의 성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사람들의 성 문제를 집중 적으로 연구했으며, 대표적인 저서로는 『문화속의 성』 『동성애 심리학』 『정신지체 장애와 성』 등이 있다.사실상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심리학자가 심리학의 개척자로서 하나의 살아 있는 역사이지만 우리는 그 중에서도 새로운 분야를 개척했던 분을 찾아뵙기로 했다. 우리가 한 학기 동안 수업을 통해 배웠던 개척 정신과 호연지기에 가장 잘 어울리며 심리학도로서

  • [가족복지] 가족정책에 대하여
  • 장애인에 임대주택 우선권 줘야 398) 소외환자 치료비 고통 399) 진단 오버하는 사회 욕망-좌절-자폭의 악순환 고리 4010) 비정한 모정의 앞과 뒤 4111) 치매환자 요양시설 서둘러야 4112) 포괄적 가족지원법 만들자 4113) 왜최저주거제인가(下)주거기준 법제화 시급 4314) 여성계 가족정책에도 ‘젠더 관점’을 4315)“정부 ‘신빈곤’대책 말뿐인가” 45Ⅵ. 관련비디오 자료/영화 461. 굿 바이 마이 프렌드 462.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463. 나의 아

  • [현대작가론] 이창동 작가론
  • 이창동2) 영화감독 이창동3) 이창동, 그는 왜 소설가에서 영화감독이 되었는가? -이야기꾼으로서의 시대적 변모-4) 그의 소설과 영화의 관계II. 본 론1. 이창동 감독 작품소개-10(1) 초록물고기(2) 박하사탕(3) 오아시스2. 이창동 감독 세 작품의 상징성 - 소재의 동질성을 중심으로 -19(1) 초록색과 순수(2) 사랑(3) 가족(4) 폭력(5) 기차와 야유회(6) 공간과 시간3. 각 영화의 표현상 특성-

  • [아동학대] 영화<나비효과>를 통해 본 아동학대
  • 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다소 어두운 성격의 영화의 주인공 에반은 시공간 이동을 통해 과거를 바꿀 때마다 전혀 다른 환경에 처한 새로운 성격의 캐릭터가 된다. 인간의 기억 능력을 탐구하는 모범생, 여자친구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대학생, 순간적인 실수로 살인을 저지르는 교도소 수감자, 폭발 사고로 두 팔을 잃고 자살을 기도하는 장애인 등이 바로 그것이다. 과거가 바뀌어 조금씩 다른 역할이 되지만 그것들은 단지 조금씩 변형된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이슬 시티혼자있는 시간의 힘가족의 두 얼굴멋있게 품위있게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청춘, 거침없이 달려라책 잘 읽는 방법순서목 차순서목 차철학은 어떻게 삶의무기가 되는가노르웨이의 숲행운의 절반 친구회복탄력성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준비된 말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화술폭스바겐은 왜 고장 난 자동차를광고했을까?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