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 삶의 질의 지향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론] 삶의 질의 지향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삶의 질이란

2. 삶의 질의 지향이란

3. 평생교육을 통한 삶의 질 유지와 향상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모두 삶의 질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알고 있다고 하지만, 누구도 그것을 정의하지 못하며, 그 용어에 대한 정의가 없이는 우리는 그것을 측정할 수가 없다. 다수의 많은 학자들이 “삶의 질”에 대한 하나의 합의화 된 정의는 없으며 삶의 질이 수반하는 것을 명백하게 정확히 알 수 없다. 이는 삶의 질은 그 자체가 다양한 시각과 다양한 차원, 그리고 다양한 사용목적 등으로 인한 복잡한 개념이며 삶의 질이 개인적
.
.
Ⅱ. 본론

1. 삶의 질이란

“삶의 질”이란 건강관련 삶의 질보다 포괄적인 개념으로서, 개인이 삶의 전반적인 영역에서 느끼는 주관적인 안녕감을 말하며, 얼마나 행복한지 또는 얼마나 만족하는 지로 측정할 수 있다. Dalky 등(1973)은 삶의 질은 안녕, 삶에 대한 만족 또는 행복에 대한 느낌이라고 하였고, Cambell 등(1976)은 자신의 전반적인 상황이나 삶의 경
참고문헌
배장오(2009). 평생교육개론. 서현사.
권이종 외(2000). 현대 사회와 평생교육. 교육과학사.
이훈구(1997). 행복의 심리학 : 주관적 안녕. 법문사.
이현송(1995). 한국인의 삶의 질 : 객관적 차원을 중심으로, 사회발전연구.
차경호(2001). 대학생들의 성격특성과 삶의 만족도. 청소년상담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lkh47***
    (2014.11.24 13:23:36)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