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에 관한 성숙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적 관점을 비교 분석하고, 학습자 자신이 추구하는 영유아 보육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보육에 관한 성숙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적 관점을 비교 분석하고, 학습자 자신이 추구하는 영유아 보육관을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보육이란

2. 영유아보육에 관한 성숙주의, 행동주의, 인지주의적 관점을 비교
1) 영유아보육에 관한 성숙주의 관점
2) 영유아보육에 관한 행동주의 관점
3) 영유아보육에 관한 인지주의 관점

3. 자신이 추구하는 영유아 보육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은 종전의 탁아를 말한다. 이전에는 탁아란 어린이가 그 가정에서 정상적인 양육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 하루 중의 일정한 시간동안 타인에 의해 주어지는 보호, 또는 저소득층 가정과 결손·파손가정의 어머니가 일하러 나가는 동안 아동의 성격적 욕구, 교육적 욕구, 건강적 욕구 등을 충족시켜 주기 위해 사회사업가, 교육가, 의사 등의 전문가들이 협동하는 사업이다. 일하는 어머니의 자녀들에게 탁아와 교육을 분리하고 교육을 제외한 보호적, 탁아적 서비스만 한다는 것은 시대적 요구에 맞지 않으며, 일하는 어머니, 더욱이 영세지역 어머니는 교육을 유일한 계층 상승의 수단으로 알기 때문에 보호에만 치중하고
참고문헌
서영숙 외(1997). 보육학개론. 양서원.
이영석(2001). 유아교육사상사. 교육과학사.
이기숙 외(200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임재택 외(2000). 유아교육과정.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