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사의 자질과 영유아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2018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1.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 2.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 특성,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결과, 영유아교육기관 학교폭력예방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유아교육] 언어교육
- 교육평가4C 관찰법의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결과기술 수행평가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0K
- 미국 유아교육, 헤드스타트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교사의 자질과 영유아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사의 자질
1) 개인적 자질
(1) 영유아에 대한 사랑과 애정
(2) 신체적, 정신적 건강
(3) 성실하고 열정적인 태도
(4) 원만한 인간관계
(5)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
2) 전문적 자질
(1) 전문적 지식
(2) 교수기술
(3) 올바른 교육관과 직업윤리
2. 영유아 교사의 역할
1) 관찰자의 역할
2) 양육자로서의 역할
3) 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자로서의 역할
4) 교수자로서의 역할
5) 상담자 및 치료자의 역할
6) 자원동원 및 활용자로서의 역할
7) 교류자로서의 역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로서(영유아보육법제2조 제5항) 아동에게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호자 및 교육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자이다. 교사 역할의 개념은 교사 개인이 의식하고 있어야 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도 인정되어야 하는 것으로, 이것은 교사의 역할이 한 두 사람에 의해 규정되거나 변화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합의로 결정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또 역할이 역할수행자나 다른 사람의 의식 속에 결정된다는 것은 사회적 상황이나 제도, 역사적 맥락, 가치관, 인간
- 참고문헌
-
홍혜경(1999). 영유아 보육개론. 학지사.
이순형(2006). 보육학 개론. 학지사.
이은화 외(2002). 유아교육론. 양서원.
임미혜(2001).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종교사회학] 종교의 기능론
- 정보의 비대칭성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구조적 가족치료의 특징과 기본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종결의 유형과 반응, 종결반응을 다루는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종결단계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다문화 가정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어떠한 화가정아동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어떠한 개입이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할지 서술하시오
- 프로그램 기획기법의 4가지 내용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무상급식의 사회적 기회비용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학습자가 함께 있는 중급의 한국어 교실에서의 억양교육을 위한 교육 방안에 대해 다음의 내용은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