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이란

2.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3.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법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
3) 의존적 상호작용 기법
4)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
5)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
6)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
7) 일상적 양육으로서 교사 상호작용

4. 보육교사와 영유아 상호작용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얻는 경험의 대부분이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고려할 때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질적 수준은 교육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유아기는 어느 시기보다 환경의 영향에 민감하고 교육과정과 교수 학습방법의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연령과는 달리 교사의 역할 수행에 따라 교육의 질이 결정될 수 있다. 교사의 역할은 시대적인 변화, 사회, 문화, 제도 등에 따라 달리 규정되기 때문에 유아교사의 주된 역할을 한마디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교사가 수행하는 여러 역할 중에서도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한 것으로
참고문헌
박은혜(2005).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정연(1996). 대상과 성별에 따른 영아의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정숙(2003). 교사경력과 유아연령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계명대학교 석사학위청구 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성이 잘되어있네요...도움 감사합니다
  • ike***
    (2014.05.16 15:49:10)
회원 추천자료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시오.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기법2. 시사점Ⅲ. 결론Ⅳ. 참고문헌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시오.Ⅰ. 서론현대사회에서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로 대부분의 보육시설에서는 종일반을 운영하고 있어서 많은 영유아들이 보육시설에서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오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시오.목차:서론다양한 상호작용 기법상호작용 기법의 효과적인 활용방안본인의 의견결론참고문헌서론: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은 영유아의 발달과 안녕한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영유아들은 보육교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언어, 사회적 기술, 감정 표현 및 자아개념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
  •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영유아들은 또래들과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하며 이후의 타인과의 대인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게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에 대한 정의를 정리하고 특히 영유아의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실제 사례를 통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1.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기법1) 영유아를 존중하는 교사의 말과 행동보육교사는 개별 영유아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 우리나라의 아동복지기관 중 한 곳을 골라 자세히 조사해보세요
  • 수 있는 사회성을 기를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춤형 교육 및 보육 서비스를 경험함으로써 쾌적한 환경 속에서 성숙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해당 기관의 종사자 자격해당 기관의 특수교사는 총 3명으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와 관련된 수업을 이수하고, 관련 자격을 취득한 상태였다. 이 자격이 없다면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격이 주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일반 아동

  • [가족복지] 가족복지에 대하여
  • * 들어가기에 앞서 Ⅰ. 가족 정의 및 기능 1. 협의의 정의2. 광의의 정의3. 가족의 기능 4. 가족에 대한 관점Ⅱ. 가족복지의 정의 및 연구분야(역사) 1. 정의 2. 연구분야(역사)Ⅲ. 가족복지 관련법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2) 영유아 보육법3) 모자복지법4) 모자보건법5) 가정폭력특별법Ⅳ. 가족복지 서비스 1. 가족사정 1-1. 가족사정의 개념 1-2. 가족사정의 틀 1-3. 가족내 역동에 대한 사정 1-4. 가족 외부체계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사정 2.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