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이란
2.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3. 보육 운영에서 보육교사가 영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법
1) 언어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상호작용 기법
2) 긍정적 상호작용과 부정적 상호작용 기법
3) 의존적 상호작용 기법
4) 행동적 상호작용 기법
5) 정서적 상호작용 기법
6) 애정적 상호작용 기법
7) 일상적 양육으로서 교사 상호작용
4. 보육교사와 영유아 상호작용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얻는 경험의 대부분이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고려할 때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질적 수준은 교육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유아기는 어느 시기보다 환경의 영향에 민감하고 교육과정과 교수 학습방법의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연령과는 달리 교사의 역할 수행에 따라 교육의 질이 결정될 수 있다. 교사의 역할은 시대적인 변화, 사회, 문화, 제도 등에 따라 달리 규정되기 때문에 유아교사의 주된 역할을 한마디로 말하기는 어렵지만 교사가 수행하는 여러 역할 중에서도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한 것으로
- 참고문헌
-
박은혜(2005).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정연(1996). 대상과 성별에 따른 영아의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정숙(2003). 교사경력과 유아연령에 따른 교사-유아 상호작용. 계명대학교 석사학위청구 논문.
자료평가
- 구성이 잘되어있네요...도움 감사합니다
- ike***
(2014.05.16 15:49: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장애인 자원봉사활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주제 사회복지 선진 국가와 비교하여 현재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단, 마지막에 자신의 생각을 꼭 기술하시오
-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 시대 하에서 스마트경영정보시스템 도입의 국내 국외 성공 또는 실패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새로운 경제 시스템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시대와 자본주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영국의 사회복지역사와 한국의 사회복지역사를 비교,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전방안
- 성공적 노화의 조건
- 사회복지의 개념정의(사회복지의 언어적 의미, 기능적 사회복지의 개념, 사회복지개념의 변화, 사회복지의 법적 개념)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맞춤아기, 무엇이 문제인가? - 맞춤형 아기 허용 논란의 배경과 주요 쟁점, 맞춤아기에 대한 찬반의견 및 나의 생각 서술
- 노인의 사고(四苦)를 설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