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YA 이디야커피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디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계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DIYA 이디야커피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디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계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이디야커피 선정배경
2. 이디야 기업소개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① 실버산업 성공 가능성
② 베이비부머 시대의 특징
③ 각종 카페별 특징과 분석
⦁스타벅스 STARBUCKS
⦁커피빈
⦁카페베네
⦁할리스커피
⦁파스쿠치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④ 포화상태인 커피시장
⑤ 국내 커피시장 연령별 시장 분석
(2) 미시적 환경
① 이디야 성공 비결 요약
(3) 이디야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2. 이디야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product
(2) place & price (오픈비용)
① Place② Price
(3) promotion

Ⅲ. 결론
⑴기대점
⑵한계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디야는 일관된 매장이미지로, 이디야의 현재 경영전략은 스트리트전략으로 소규모매장을 번화가가 아닌 주변지역이나 아파트 단지 등에 주로 오픈함으로써 창업비용을 줄이고, 실속 있는 인테리어가 대표적이다. 이디야의 입장에서 특정세대를 겨냥한 인테리어와 매장개설은 큰 모험인 것이다. 하지만 이디야 다방의 경우는 기존의 경영전략과 별개의 전략으로써 이디야 본사에서 처음 시도하는 전략인 만큼 자리를 잡는데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것이다. 그리고 이디야 다방은 범어네거리 제니스 스퀘어에 입지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이디야의 창업비용에 비해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것이며, 컨셉에 맞는 인테리어를 위하여 추가적인 예산이 소요될 것 이다.
참고문헌
http://travel.cnn.com/seoul/drink/koreas-20-delicious-drinks-79212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07975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25/2013102501800.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07983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07957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807990
http://blog.naver.com/senior_ok?Redirect=Log&logNo=10179079381
http://hockeyto.blog.me/60096447370
http://news.donga.com/3/all/20130818/57090634/1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1012600791000221&mode=sub_view
기본적인 커피전문점 입지요소 : http://iamby.me/knowhow/4125
아파트단지내커피전문점 :
http://www.diodeo.com/comuser/news/news_view.asp?news_code=100915
베이비부머 거주지 자료 : http://www.dailia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61
대구지역 베이비 부머 :http://www.dgn.or.kr/news/articleView.html?idxno=758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브랜드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핵심역량, 4P STP SWOT CONTENTS Ⅰ. 서론 - 까페베네 브랜드 선정이유 및 연구방향Ⅱ. 본론 1 - 브랜드 소개 / 커피 산업시장 규모 및 현황분석1. 까페베네 개요, 소개1) 브랜드 특징 및 주요 컨셉2) 까페베네 심볼 의미 및 제작 배경3) 기업 경영방침 및 성장과정(주요연혁)2. 커피산업시장 규모 및 시장환경 분석석1) 국내 연령별 소비자 이용현황 및 환경분석2) 커피 산업시장 - 내부환경, 외부

  • EDIYA COFFEE 마케팅 케이스연구-(이디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연구(1) 이디야커피 SWOT분석(2) 이디야커피 STP분석(3)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분석5. 이디야 주요 경영전략(1) 사회공헌 활동(2) 수요공급 전략 (3) 독서경영(4) 서비스전략6. 이디야 새로운 전략제안7. 결론 및 느낀점 1. 이디야커피 EDIYA 기업소개(1) 이디야 기업개요‘합리적인 커피’의 가치를 뛰어넘어 ‘늘 고객님 곁에 있는’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1년 1호 중앙대점 오픈으로 시작하여 현재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브랜드이다.

  • EDIYA 이디야커피 기업분석과 이디야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4P,STP,SWOT 분석 레포트
  • 이디야커피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이디야 브랜드소개 및 중국커피시장 분석(1) EDIYA COFFEE 브랜드소개(2) 중국의 커피시장 분석(3) 중국 커피시장 상황분석(4) 중국 소비자분석 (5) 중국 커피시장에서의 경쟁자분석2. 이디야커피 중국시장에서의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이디야커피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 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5. 결론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요인을 찾아보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한계점을 찾아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해 나아가기 위해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위해, 먼저 카카오톡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다른 유사 어플리케이션과 비교하여 경쟁우위가 무엇인지 분석할 것이다. 두 번째로 카카오톡을 성공으로 이끈 마케팅 전략을 직접 조사해보고 분석하면서 핵심전략인 4P,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SWOT(Strength,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내부 고객 만족 경영-마케팅 전략-아이디어 전략- 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