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만4세 아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각 1개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만4세 아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각 1개씩, 총 5가지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4세 아의 발달 특징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사회성 발달
4) 정서발달
5) 인지발달

2. 만4세 아의 신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 윷놀이

3. 만4세 아의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 그림동화

4. 만4세 아의 사회성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 친구 키 재보기

5. 만4세 아의 정서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 밭 돌아보기

6. 만4세 아의 인지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 표상활동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연친화교육은 유아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연을 만나고, 직접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유아기에 형성해야 할 지적, 정서적, 신체적, 언어적, 과학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존의 유아교육이 과학영역을 제외한 대부분의 영역에서 이미 만들어진 인공적인 매체를 가지고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한다면 자연친화교육은 변형되어지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유아의 오감을 이용하여 상상력을 발
.
.
1. 만4세 아의 발달 특징

1) 신체발달
유아기는 대, 소근육 운동이 발달하고 신체의 균형유지 및 각 부분의 협응력 등 기초적인 운동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유아기 동안 성취해야할 운동발달은 걷기, 달리기, 뛰기, 계단 오르내리기, 공 던지기 등의 대근육 운동발달과 블록 쌓기, 그림 그리기와 쓰기 등의 소근육 운동발달이 있다. 만4세에는 직선보다 걷기 어려운 곡선 위
참고문헌
정금자(1999).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지성애(1994). 유아놀이지도. 정민사
교육부(199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김수연(2002). 통합적 동작 활동이 유아의 신체발달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바우처제도의 도입에 따른 쟁점
  • 수 있는 점이다. 이는 현물로 급여 시 수급자의 소비단계에서의 통제력이 커지기 때문에 정책목표에 맞는 쪽으로 소비가 이루어 질 수 있게 된다. 또한 급여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선별적으로 집중적으로 급여할 수 있어 대상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현물 프로그램을 관리, 운영하는 정부 관료들에 의해서도 정치적으로 선호될 수 있고, 물품평등주의를 이룰 수 있다.이렇게 위에서 살펴본 다양한 이유를 통해 우리는 급여형태에 있어

  •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1개씩 5가지 프로그램을
  •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1개씩 5가지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Ⅱ 본론1. 영아기 발달의 특성 1) 신체운동발달2) 인지발달3) 언어발달4) 사회성발달5) 정서발달2.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1) 신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2)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

  • 유아교육기관에서 요리활동을 진행할 때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만4세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적 요리 활동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들에게 연령과 발달에 적합한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질적인 프로그램의 제공이 필요하다. 기존 어린이집은 5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들은 널리 일반화 되어 활동하고 있지만 4세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미비한 실정이다. 특히 4세 유아는 신체ㆍ언어ㆍ인지ㆍ정서ㆍ사회성 모두 가장 발달이 활발한 시기이다. 수학개념에 있어 같은 모양, 색깔에 따른 분류, 대ㆍ소구별, 사물의 서열 등에 대한 기초 발달개념이 형성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창의력을 증진한다. ② 정서발달자기와 타인의 감정을 민감하게 의식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정서적 반응을 증진시키고, 심미적 성장에 기여한다. ③ 인지발달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자극하여, 소리에 대해 이해하고 비교, 지각하게 함으로써 지적인 발달을 돕는다.④ 언어발달아동의 경험을 묘사하는 활동, 노래말 등을 통해 언어발달을 도모한다.⑤ 신체발달리듬에 맞추어 동작하기, 악기 다루

  • 제 8장.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수용하기보다는 항상 학급을 고려하여 긍정적인 부분만 선별하여 수용하여야 한다.④ 발달 초기에 해당되는 유아기에는 정서와 사회성이 중요하므로 이에 대해 충분히 고 려해야 한다. 나. 학급 운영지침교사가 학급 운영의 기본 지침을 정하고, 이를 지키고자 노력한다면 학급 운영을 좀더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을 것이다.◆ 학급운영의 세부적 지침 ◆ ① 유아의 놀이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② 유아들이 자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