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영아발달의 특성을 연령별 영역별(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로 정리하고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영아발달의 특성을 연령별 영역별(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로 정리하고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활동)을 3가지 이상 구성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발달의 특성을 연령별 영역별 정리
1) 연령별 영아의 신체발달 특성
(1) 1세
(2) 2세
(3) 2세 말
2) 연령별 영아의 인지발달 특성
(1) 1세
(2) 2세
(3) 2세 말
3) 연령별 영아의 언어발달 특성
(1) 1세
(2) 2세
(3) 2세 말
4) 연령별 영아의 정서발달 특성
(1) 1세
(2) 2세
(3) 2세 말
5) 연령별 영아의 사회성발달 특성
(1) 1세
(2) 2세
(3) 2세 말

2.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활동)
1) 1세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활동)
2) 2세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활동)
3) 2세 말 각 발달 영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의 발달수준에 대한 인지는 영아대상의 교육목표,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수매체 등 영아의 발달 과정과 원리에 있어서 교육적으로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영아의 발달수준은 평균적으로 성장하는 영아의 발달과 개별적인 영아의 발달을 알 수 있도록 하며, 이것을 기초로 하여 부모와 교사가 영아의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 영아발달수준은 부모가 자녀양육을 함에 있어 인지적인 영향을 주며,
.
.
(1) 1세
1세말에는 앞, 뒤, 옆으로 걸어 다니며 매우 즐거워한다. 그리고 두발로 점프하기, 기어오르기, 자주 쉬었다가 출발하면서 뛰고 공을 서툴게 차고 던지기를 할 수 있다. 영아들은 음악의 리듬에 맞춰 손뼉 치기나 스카프, 리본 등의 소품을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블록 쌓기, 장난감 모으기, 쉬운 퍼즐 맞추기, 아무렇게나 그리기
참고문헌
강경미 외(2005). 아동발달. 대왕사.
김나영 외(2005). 영유아발달. 양서원.
김희진 외(2004). 영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김은아(2007). 영아의 발달평가에 기초한 개별화 교수-학습활동 적용효과.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교직실무3B][출처표기]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수 있는 아이들에게 우리가 바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안전일 것이다. 아이들을 보면 우리는 늘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라는 덕담을 많이 한다. 이에 본인은 만 3세반 유아들의 안전에 대한 생활주제를 선정하여, 누리과정의 요소를 가미하여 안전에 대한 각 하위 영역을 중심으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2) 주요내용누리과정의 신체운동ㆍ건강영역에는 “신체인식하기”, “신체조절과 기본운동 익히기”, “신체활동에 참여

  • [장애인복지] 생애주기 에대해서
  • 수 없다.양수검사와 융모막 채취법 : 염색체 이상이나 유전적인 질환을 알아볼 수 있으나 유산의 위험이 있다. 특히 융모막 검사는 사지기형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염색체 이상의 가능성이 높은 임부나 35세 이상의 임부에게만 제한적으로 이용되는 것이 바람직하다.Ⅱ. 영아기 영아기는 출생 후 만 2세까지의 시기이며 영아기 동안에는 신체적 성장이 매우 급속하게 이루어진다. 기본적 운동 능력을 습득하고 기본적인 언어 및 개념

  • [유아교육, 놀이이론] 놀이 활동별 과련이론과 현장관찰에 근거한 놀이유형 사례발표-쌓기놀이
  • Ⅰ. 서론 유아는 놀이를 통해 학습을 하며, 감정을 표현하며 조절함으로써 정서적 적응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놀이를 하면서 자신의 내면에 있는 것을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창의성을 신장시키고, 자기중심적 특성에서 탈 중심화 되어가면서 사회성을 발달시키게 된다. 이처럼 유아는 놀이를 하는 동안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및 창의성 발달 등 전인적 발달을 이루게 된다.특히 쌓기 놀이는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통합체로서 유아에게 기

  • [보육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 수시로 점검➈기타사항홈페이지에 한달 한 번씩 식단, 월간 행사, 각 반별 교육 계획안을 올린다.행사나 수업 사진을 매 주 업데이트 한다.매 달 생일잔치를 한다.매 월 각 반 담임은 관찰 일지를 정리 한다.하계와 동계 1주일 휴원 한다. ( 원아 방학 및, 원내 환경 정비, 교사교육)6.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교육활동/교육과정이 영․유아의 인지, 정서, 언어, 및 사회성,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음악활동 미술활동 체육활동 등의 예체능의 각 영역별

  • [유아교육학] 표준보육과정의 운영ok
  • 각 지역, 학교, 교사 개개인이 각자의 주어진 환경에 적절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탄력성 있는 보육과정의 운영의 기회를 보장하여야 한다. 2)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원리① 모든 영유아는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서도 자신의 발달과 경험을 스스로 구성해 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② 영유아의 발달이나 경험은 사회, 언어, 인지, 정서, 신체 측면이 서로 상호 연결되어 다차원적으로 관련되며 발달한다. 따라서 한 영역의 발달이나 경험만을 강조해서는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