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철학] 기독교적관점에서 본 `음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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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독교적 관점에서 본《음악》이란?

2. 2년간의 나의 인생계획
본문내용
1. 나의 의도 : 나는 음악을 좋아하고, 사랑한다. 그래서 모든 음악을 사랑한다. 음악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또 하나의 달란트이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귀중한 달란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이 음악의 은사는 나를 위해, 나의 명예나 영광을 위해서 쓰라고 하셨다. 바로 주님나라의 확장과 더불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음악은 사용될 것이다. 그래서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음악을 소개할 것이며, 음악은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쓰여질 때 최고의 가치가 될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세속적인 음악의 기원 : 바로크 시대에 팔레스트리나와 랏소의 죽음은 음악적으로 커다란 전회기를 보였다. 베네치아악파가 역동성과 다체성으로 신경향을 일찍부터 보이고 가부리엘리 및 몬테베르디에 의해서 복합창이나 교회 협주곡이 발전되었다. 오페라의 성립과 함께 오라토리오가 발생하고, 카릿시미에 있어서 이미 고전적인 형식을 확립하였다. 토렌토 종교회의가 반 종교개혁적 정신을 일으키게 한 카톨릭 교회의 갱신된 신앙 부축을 받아가며, 바로크의 카톨릭음악은 교회악이나 세속악이나 모두 힘있는 풍만성을 보이고 프로테스탄트의 음악의 대표자인 바하나 헨델에게 결정적 영향을 주었다. 로코코시대는 그리스도교 정신이 현저하게 후퇴한 시기이나, 페르골레지의 <스타바토마테르>와 같은 나폴리악파적 종교음악의 걸작을 만들었다. 고전파에 있어서도 카톨릭 음악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사곡이나 오라토리오에서 고금의 대표작을 남겼다. 하이든의 <천지창조>와 <사계>, 모차르트의 미완성<C단조미사>와 <레구이에무>, 베토벤의 <미사 솔렘니스>등 뿐 아니라, 그들의 본령인 세속악에 있어서도 카톨릭 예술의 모범으로 생각되고, 만년의 베토벤은 19세기초 개혁적 카톨릭 운동의 한 대표로 되었다. 이처럼 세속적인 음악의 기원은 기독교적인 색체와 그들의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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