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육] 부모참여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취지


2. 목 적


3. 개 요


4. 연령별 수업계획안
4~5세 지도계획안
6세 지도계획안

본문내용
1. 취 지
유아나 어린이들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하여 움직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며, 또한 이들은 움직이는 그 차체를
즐기며 좋아한다. 이처럼 유아나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신체활동을 통해서 미치는 영향은 건강을 증진시키고,
정서를 정화시키며, 또한 내성적인 아동들은 여러 친구들과 어울려 신체활동을 같이함으로써 얻어지는 사회성
발달과 신체적이나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져와 건전한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다.
신체의 움직임 교육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면서 신체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고, 교육의 효율을 높이고
전인적 인간육성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부모 참여수업을 통해서 유아(자녀)들의 움직임을 통한 체육수업
의 효과로 변화된 모습들을 지켜보고, 함께 참여해 봄으로써 유아체육(신체활동)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알게 된다.

2. 목 적
유아기의 신체활동은 자율성을 가지고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 하고, 자기신뢰의 긍정적
자아개념의 형성, 기초운동 능력의 배양과 신체의 정신적 성장발달을 촉진시키며, 인지적 발달에 기여하여야 한다.
신체발달은 체격, 자세, 건강, 체력요소 등을 의미하며, 자아개념의 형성과 신속하고 정확한 사고와 동작을 위한
신체적 안전 및 협응력, 정확성 등의 체력요소를 길러주고, 각종게임과 활동을 통하여 사회성을 발달시킴으로써
정서적 안정, 집단생활에의 공동체 의식 및 집단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놀이를 통하여 남의 인격을 존중하며
집단생활에서 규칙과 질서를 배운다.
금번 참여수업을 통하여 이러한 유아체육의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이고, 유아체육에 대한 효과를 알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부적인 내용가지 꼼꼼하게 보기쉽게 되어있어요
  • 54702***
    (2019.08.09 11:13: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구체적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 guiseon***
    (2010.10.10 18:44:59)
회원 추천자료
  • 교과 논리 및 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 - 영유아체육(파견)의 필요성
  • 유아보육법, 2008년). 다. 스포츠관 스포츠에 관한 사상, 또는 생각, 이를 구성하는 요소로 스포츠 관심도, 참여도, 가치관을 하나의 스포츠관을 형성하는 요소로 규정한다(정상옥, 김기용, 2003년). 라. 영유아체육 영유아체육은 만 5세 이전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육을 담당하는 유아교육 기관에서 체육수업을 전담으로 하는 체육 교사가 아이들의 나이와 그 기관의 특성에 맞추어 대 도구・소도구운동과 신체표현 운동을 영유아들에게 지도하는 자유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통합은 일종의 전략이나 배치의 개념이 아니라, 친구, 이웃,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이 속한 그룹에 정당하게 소속되어, 그에 대한 개인의 권리가 충분히 존중되는 실천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통합이라는 이러한 의미에 조기(early)라는 용어를 더한 조기통합(early inclusion)은 어떠한 특성을 지닌 영유아이든 출생한 순간부터 자신이 속한 사회에 정당한 구성원으로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약화시키고 있다. 따라서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대행해 줄 보다 전문화된 유아교육 기관을 요구하고 있다. 이 보육 시설은 각 가정의 특수한 상황과 필요에 맞도록 다양한 형태로 설립되어야 할 것이다. 방과후 탁아, 가정 탁아, 기관 탁아, 시간제 탁아 등이 있을 수 있다. 여기서 관심을 가져야 할 문제는 아동이 부모와의 밀착된 애착 관계를 형성하지 못할 경우 나중에 그 아동의 성격 형성

  • [보육과정] 보육기관 설계
  • 계획안11. 교육 내용의 배경이론1) 프뢰벨의 가베 교육① 가베(恩物)교육이란?독일의 교육학자이며, 최초의 유치원 설립자인 프뢰벨이 1837년에 유아들을 위하여 고안하고 창작한 교재 교구의 총칭이며, 이 교육은 아동의 심신의 발달과 요구에 맞추어, 모양이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에서부터 복잡한 것에 이르기까지 연속적으로 발달하도록 구성 되어있다.② 가베의 특색- 모든 사물 형태의 기본적인 조건인 점․선․면으로 구성되어 기하학적으

  •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 유아기는 기본생활습관과 기본생활정신 교육을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기로 유아의 성장을 주도하는 인격형성의 바탕이 된다. 유아에게 적절한 시기에 알맞게 적정한 생활습관을 형성시키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유아의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기초․ 기본 교육의 충실을 도모하기 위해 교사, 학부모, 유아모두가 기본 교육에 적극 동참하여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이루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의 작성시 융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