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통합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CJ E&M 수직적통합 사례분석과 CJ E&M 향후비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수직적통합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 CJ E&M 수직적통합 사례분석과 CJ E&M 향후비전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수직적통합 이란?
▶수직적 통합 개념
▶수직적 통합의 유형
▶수직적 통합의 장점
▶수직적 통합의 단점
Ⅱ CJ E&M 회사 소개
Ⅲ 수직적통합을 하게 된 동기
Ⅳ CJ의 수직적 통합 – 제작, 투자, 배급, 상영
Ⅴ CJ E&M 수직적 통합의 성공사례분석
Ⅵ CJ E&M 앞으로의 비전
▶ 창구의 다양화
▶ 규모의 경제 실현
▶ 협상력 획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CJ E&M는 배급-상영-유통의 전방 통합 구조도 가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이 1998년 국내 최초로 cgv라는 멀티플렉스를 도입한 이후 신규 진입자뿐 아니라 기존의 극장 또한 시설 리노베이션을 통해 멀티플렉스의 형태를 띠게 되면서 한 영화관에도 많은 영화를 공급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이에 따라 멀티플렉스 등장 이전까지 오랜 배급관행이었던 간접배급 방식이 사라지고 쇼박스, 코리아픽쳐스 등의 중앙배급사를 중심으로 한 직접 배급이 시작되었는데, 이는 멀티플렉스가 효율적이고 신속한 수급을 위해 전체과정을 통제하고 배급체계를 투명화 할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제작사의 숫자의 증가 폭에 비례, 배급사의 증가 폭은 훨씬 작았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에서 배급사의 역할은 중요해졌다.
1999년부터 2004년까지 제작사의 증가율은 4배지만 배급사의 증가율은 약 2배 밖에 되지 않았다는 사실도 그만큼 배급사의 비중이 커졌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이후 대기업 형 멀티플렉스에서는 이러한 배급사의 역할에 대해 인식하고, 배급-상영 간의 수직적 통합을 통해 극장, 제작사, 배급사를 통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http://theseareallforyou.blogspot.kr/2013/11/cj-e.html
CJ E&M
www.cjenm.com
영화산업의 통합환경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anaroi&logNo=80109694586
수직적 통합 종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anaroi&logNo=80109694586
자료평가
- 이 가격 주기에는 내용이 무척이나 허술하네요
8페이지중 실질적인내용은 몇페이지 안되네요 - 51058***
(2018.09.30 13:11: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