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전략분석 및 노스페이스 SWOT,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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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PR전략분석 및 노스페이스 SWOT,STP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노스페이스 브랜드소개
- 노스페이스 in Korea
- 현재 상황

2. 아웃도어시장 분석

3. 노스페이스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 노스페이스 현 문제점 분석
(1) 등골브레이커라는 부정적 이미지
(2) 광고비에 비해 성장세 둔화
(3) 일관성없는 PR전략

5. 노스페이스 STP 분석

6. 노스페이스 PR Planning

7. 노스페이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7-1. Consumer Relation 전략
7-2. Community Relation 전략
7-3. Employee relations 전략
7-4. Media Relation 전략


8. 노스페이스 PR전략 평가
-설문조사 진행
-페이스북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수
-관련 기사 키워드 분석, 네이버 키워드 분석
-직장 만족도 조사

9. 보도자료 예시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간 노스페이스는 값비싼 의류라는 이미지로 부모와 자녀 간 갈등, 대립을 초래한다는 인식이 많았다. 부모와 자녀의 소통 부족은 대화 단절, 가정불화, 기성세대와 갈등의 골이 깊어질 수 있다. 자녀는 집보다 학교, 학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가족과의 대화 대신 SNS 사용에 할애하는 시간이 급격히 증가했다. 부모 역시 장시간 노동으로 자녀와 끈끈하게 네트워크를 맺을 만한 시간적·정신적·물질적 여유가 없어졌다. 이렇듯 소통 부족으로 여러 문제를 겪고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노스페이스만의 ‘우리 가족이 달라졌어요!’라는 소비자관계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대화가 단절된 엄마와 아들, 그동안 말 못한 고민이 많았던 아빠와 딸. 그들에게 가족관계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서로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참고문헌
논문
아웃도어 용품 소비자의 추구혜택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경희대학교 이혜륜, 2011)
아웃도어 웨어 스타일 분석과 포지셔닝에 대한 연구 : 2007년 이후 해외 컬렉션과 글로벌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장영선, 2012)
패션 브랜드 아이덴티티 특성 연구 및 개발 : 스포츠 웨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이은선, 2013)

기사
[OUTDOOR WEAR 아웃도어, 중위권 브랜드간 시장 쟁탈전/ 최영익] 패션채널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매경이코노미 제1646호
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113800021
www.news.donga.com/Economy_List/3/01/20120709/47646627/1
www.news.donga.com/List/Series_70010000000719/3/20090530/8738177/1
www.yeongnam.com/mnews/20131129.010140735300001
www.theseareallforyou.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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