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자극반응이론과 수학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손다이크(Edward L. Thorndike 1874~1946) -결합주의 또는 연합주의 이론
Ⅱ. 스키너(Skinner)의 학습 이론
III. 브라우넬(W. Brownell)의 유의미 수업 이론
■ Brownell과 Thorndike의 차이점
- 본문내용
-
I. 손다이크(Edward L. Thorndike 1874~1946) -결합주의 또는 연합주의 이론
초등 산술교육은 연습에 의한 지적인 습관의 형성을 통해 생활문제를 해결하는데 요구되는 계산능력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
1) 연결주의.
모든 인간의 행동과 사고가 외적인 사건인 자극(S:stimuli)과 그러한 외적인 사건에 대해 인간이 대응하는 반응(R: responses)으로 분석 될 수 있다고 주장.
사고를 감각 인상과 행동충동 사이의 연합으로 설명하며, 학습은 자극과 반응의 결합의 형성으로 간주함. 연결주의, 결합주의자
① 결합의 법칙 : 어떤 자극S에 대하여 어떤 반응 R이 일어날 때 그에 대한 보상이 따른다면 자극과 반응 사이에 결합(bond)이 형성되기 시작한다.
② 효과의 법칙 : 자극-반응(S-R)의 짝이 더욱 자주 보상을 받으면 받을수록 그 결합은 더욱 강화된다.
③ 연습의 법칙 : 적당한 결합이 선택된 후 구성, 강화되기 위해서는 훈련과 연습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