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정서적 학대(아동정서학대, 정의, 유형, 징후, 원인, 학대신고)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의 정서적 학대(아동정서학대, 정의, 유형, 징후, 원인, 학대신고) PPT 파워포인트
목차

1 ) 정서적 학대란
2 ) 정서적 학대 유형
3 ) 정서적 학대 징후
4 ) 정서적 학대 원인
5 ) 정서적 학대 신 고
본문내용

정서적 학대란 정서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에게 행하는 언어적 모욕 , 정서적 위협 , 감금이나 억제 , 기타 가학적인 행위를 말하며 언어적 , 정신적 , 심리적 학대라고도 한다 . 정서학대는 눈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도 아니고 당장 그 결과가 심각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하여야 한다 .
구체적인 정서적 학대 행위 원망적 · 거부적 · 적대적 또는 경멸적인 언어폭력 등 잠을 재우지 않는 것 벌거벗겨 내쫒는 행위 삭발을 시키거나 강제적으로 머리를 자르는 행위 형제나 친구 등과 비교하는 행위 , 차별 , 편애 가족 내에서 왕따 시키는 행위 아동이 가정폭력을 목격하도록 하는 행위 ( 아동이 보는 앞에서 자주 부부싸움을 하거나 배우자를 폭행하는 행위 등 )

<중 략>

가족관계의 문제 : 가족 구성원간에 갈등이 존재하거나 가족상호작용이 약하여 아동학대가 발생한다 . 가족구조의 문제 : 미성년가족 , 한부모가족
참고문헌
아동복지론 ( 김성경 김혜영 최현미 공저 . 양서원 . 2012.2 )
아동복지론 ( 이재연 박은미 황옥경 김형모 이은주 강현아 공저 . 학지사 2011. 8 )
아동보호전문기관 ( http:// korea1391.org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아동성폭력 문제-긴급출동 SOS `어둠속에 갇힌 딸`에 대한 사례분석과 문제해결 방안
  • ‘어둠속에 갇힌 딸’ 대한사례분석과 문제해결 방안- 목 차 -Ⅰ.‘어둠에 갇힌 내 딸’ 사례분석1.주제 선정 동기2.사례 과정 기록 및 분석3.전문적 접근방법4.정책적 접근방법5.초기면접지6.Assessment sheetⅡ.아동학대1.아동학대의 개념2.아동학대의 유형3.아동학대의 원인Ⅲ.아동 성범죄1.아동성폭행의 개념2.아동성폭행 증상 및 후유증3.아동성범죄의 현황4.우리나라의 아동성범죄 관련법5.외국의 아동 성범죄 관련법6.개선방안참고문헌Ⅰ

  • 아동 방임(아동방임 정의, 원인, 유형, 징후, 방임지표, 해결방안) PPT 프레젠테이션
  • 정서적 보호 (ex 부모는 아이가 화가 났을 때 편안하게 만들어 주지 않는 것)⑭ 부적절한 교육 (ex 부모의 동의 또는 이해로 정상적인 학교수업의 최소한 절발이상을 가지 못한 것)방임의 지표♣ 미국의 아동복지협회는 방임의 14가지 유형에 대해 정의부모의 임파워먼트(숨은역량)지역사회 연결망 구축을 통한 사회자원 강화통합아동보호체계구축과 효율성 강화아동학대와 방임의 예방을 위한 홍보아동학대와 방임의 예방을 위한 홍보아동방임

  • [교정학] 영국의 범죄피해자구조
  • 신고자등의 신청에 의해서 범죄 신고자등의 보좌인을 둘 수 있다.8)심리의 비공개공개재판이 원칙이지만 피해자가 증언하는 것이 매우 큰 고통으로 작용할 경우 예외적으로 심리를 비공개로 할 수 있다.9)법률구조제도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모르기 때문에 법의 보호를 충분히 받지 못하는 자에게 법률 구조10)비디오 등 중계장치 등에 의한 증인 신문아동․청소년 등 범죄의 성질, 증인의 연령, 심신의 상태, 피고인과의 관계, 그 밖의 사정으로

  • 학교폭력 문제 레포트
  • 원인을 이해하고, 새로운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구체적인 행동을 습득하게 하며, 프로그램 중 친구 사귀는 경험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에 있다. 특성으로 지속적인 치료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있다. 캠프를 통한 집중적인 상담 개입 가능하고, 한 달에 1회 총 5회 후속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대인관계기술과 사회기술을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감정, 인지, 행동 접근적인 치료 프로그램으로 체험을 통한 신체

  • [의료사회사업] 아동에 대한 의료사회사업
  • 정서적인 불안, 열등감, 소외감, 자아상의 분열 등이 있을 때에는 소아정신과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ⅴ. 주의력 결핍․과잉 행동 장애(ADHD)1. 정의아동기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장애로서 지속적인 주의력 산만(Inattention) 및 과다활동(Hyperactivity), 충동성(Impulsivity)을 특징으로 한다.2. 증상ADHD 아동의 경우, 집중력저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충동성 등의 증상이 학교생활 및 가족과 친구관계 같은 일상생활에서 관찰된다. 영아기의 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