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실패요인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미국의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한국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하게 된 요인을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한 자료로 월마트의 기업현황과 월마트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그리고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였으며, 월마트의 SWOT의 분석과 향후 전략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일반현황
1. 기업현황
2. 연 혁
3. 한국의 시장현황
Ⅲ. 월마트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1. 샘 월튼의 10가지 경영원칙
2. 월마트의 경영전략
Ⅳ.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분석
1. 한국 고객의 특성으로 본 실패
2. 한국의 경제시장 특성으로 본 실패
3. 월마트의 경영전략으로 본 실패
Ⅴ. 월마트의 SWOT 분석
Ⅵ. 월마트의 향후 전략
Ⅶ.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Ⅱ. 일반현황

1. 기업현황

0 창시자 Sam Walton 회장은 1918년 인구 천여 명의 작은 시골 오클라호마 주 킹피셔에서 태어났다. 샘 월튼은 어렸을 때부터 상당히 경쟁적이었으며 근면?성실했다. 한편, 그는 뛰어난 협상가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아 학창시절부터 사업 수단을 발휘하여 공황기에 연간 5천 달러를 벌었고 대학교 졸업 후에는 소매업 취직하여 첫 발을 내딛었다.
0 그는 꾸준히 책을 읽으면서 소매업을 공부하였고 얼마 후 그는 작은 가맹점을 인수하여 많은 경험을 쌓았으며, 실제로 소매점을 경영하면서 사업가로서 그의 강점인 실험정신을 발휘는 물론 종업원들에게 비록 작은 것이라 할지라도 아이디어가 있으면 실험해 보도록 독려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실패 분석 및 대응전략
  • ‘월마트’ 한국 실패분석 및 대응전략목차Ⅰ. 선정 동기Ⅱ. 기업소개Ⅲ. 한국 시장 상황Ⅳ. 한국 시장 진출 실패요인(1) 한국 소비자(2) 한국의 시장 상황(3) 월마트의 경영전략Ⅴ. 대응전략(1) SWOT 분석(2) 성공을 위한 전략Ⅵ. 시사점Ⅰ. 선정 동기∙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한국에 진출한지 8년 만에 시장 철수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에선 무슨 일이 발생해서 월마트가 철수 했는가?Ⅱ. 기업 소개∙ WALMART란? - 1962년 창업

  • 미국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과제
  • 미국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과제1. 월마트의 기업개요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Wal-Mart Stores, Inc. , 2008년부터 Walmart)는 미국에 본사를 둔 유통 업체이다. 포춘 500 선정 2007년 매출 기준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1962년 샘 월턴이 아칸소 주에 작은 잡화점을 시작한 것에서 월마트의 역사는 시작된다. 아칸소 주와 미주리 주 일대에서 점포를 늘리면서 1969년 10월 31일 기업으로 설립하였고, 1972년에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1) 연 혁1962년 미국

  •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
  •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1. 월마트의 회사개요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 창립자는 샘 월튼(Sam Walton; 1918∼1992)으로 벤프랭클린 잡화점을 운영하던 그는 1962년 아칸소의 조그만 도시에 자신의 첫 할인점을 열었다. K마트, 울코, 타깃 등 할인점이 잇달아 문을 연 1962년 월마트는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처음엔 할인점들이 외면하던 인구 5만 이하의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I. 서 론◩ 월마트 기업소개월마트는 1950년에 그리 크지 않은 도시, 벤톤빌(Bentonville)에서 샘 월튼(Sam Walton)이 ‘월튼 5&10(Walton 5&10) 이라는 소매점을 창업하면서부터 그 역사의 단초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1962년에 이르러 샘 월튼은 프랭킨을 인수한 후 그 해에 드디어 월마트 스토어의 문을 열게 되었다. 1970년에는 월마트의 점포수가 18개로 늘어나고 매출규모도 4400만 달러에 이르렀다. 월마트의 사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시장 성공 사례
  • 시장을 개척한 후 현재는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의 중국 출점 확대와 이를 통한 소싱(saucing)이 확대되면 이마트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Ⅱ. 본 론 (1) - 이마트의 국내 성장(1)월마트의 실패 요인 과 이마트의 대응 전략.월마트는 상품진열대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서 한국인의 특성을 무시한 채 높이 2.2m 이상으로 사용하였다. 기존에 자국 및 여러 국가에서 유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