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중심적 이론을 사용해 실제로 상담한 내용을 축어록으로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해결중심적 이론을 사용해 실제로 상담한 내용을 축어록으로 제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주제
1) 대상
2) 해결과제
2. 사례개입배경
3. 클라이언트 개요
1) 해결되기 원하는 점
2) 사례 상황
4. 사정
1) 욕구사정
3) 가족에 대한 사정
5. 축어록 작성
1) 1회기
2) 2회기
3) 3회기
4) 4회기
6. 사례 보고와 지도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해결중심 상담은 인간에 대한 긍정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내담자가 이미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기본 전제로, 문제의 원인보다는 해결책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장점, 강점, 건강한 특성, 과거의 성공경험 등과 같은 내담자의 자원을 발견하여 문제 해결에 활용하는 상담모델이다. 주로 가족상담 분야에서 소개되었으나 학교 현장에서도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시도되고 있으며 문제 예방 및 해결 차원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해결중심 상담은 인간에 대한 긍정적 철학을 가지고 내담자가 이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원과 능력을 가지고
- 참고문헌
-
박태영(2001). 가족치료 이론의 적용과 실천. 학지사.
김용태(2006). 가족치료 이론. 학지사.
김유숙(2002). 가족치료-이론과 실제. 학지사.
가족치료연구모임(1996). 해결중심적 단기가족치료. 하나의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장애범주와 외국의 장애범주의 차이점 비교 분석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영아기 언어발달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위에 있는 영아1명(실제영아,TV프로그램/유투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영아등)을 관찰하고 영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기술한 후 이를 근거로 이 영아의 언어발달단계를
- 객관적 성격검사 MMPI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