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중심적 이론을 사용해 실제로 상담한 내용을 축어록으로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결중심적 이론을 사용해 실제로 상담한 내용을 축어록으로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주제
1) 대상
2) 해결과제

2. 사례개입배경

3. 클라이언트 개요
1) 해결되기 원하는 점
2) 사례 상황

4. 사정
1) 욕구사정
3) 가족에 대한 사정

5. 축어록 작성
1) 1회기
2) 2회기
3) 3회기
4) 4회기

6. 사례 보고와 지도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해결중심 상담은 인간에 대한 긍정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내담자가 이미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기본 전제로, 문제의 원인보다는 해결책에 초점을 두고 인간의 장점, 강점, 건강한 특성, 과거의 성공경험 등과 같은 내담자의 자원을 발견하여 문제 해결에 활용하는 상담모델이다. 주로 가족상담 분야에서 소개되었으나 학교 현장에서도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시도되고 있으며 문제 예방 및 해결 차원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해결중심 상담은 인간에 대한 긍정적 철학을 가지고 내담자가 이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원과 능력을 가지고
참고문헌
박태영(2001). 가족치료 이론의 적용과 실천. 학지사.
김용태(2006). 가족치료 이론. 학지사.
김유숙(2002). 가족치료-이론과 실제. 학지사.
가족치료연구모임(1996). 해결중심적 단기가족치료. 하나의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북가정상담연구소(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소개, 실습평가, 실습소감, 최종보고서)
  • 사용하는 이론에 대한 교육이 주 였기 때문에 실습에 어려움은 없었다.- 향후 계획 이번 실습은 주로 상담이론에 대한 교육과 사례관리가 실시 되었기 때문에 사회 복지와 상담의 연계성을 충분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가족상담의 이론과 실제에 대하여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임상 현장에서 겪 는 가족상담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상담이 필요한 가족은 어떤 가족이며 대다 수의 가족이 겪는 긴장이나 생활 주기상의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

  • [사회복지,]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수퍼비전의 역할과 사례
  • 록 돕는다.2) 실습생이 이미 가지고 있는 행동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행동을 습득하게 할 때 관찰 학습과 같은 모델링 기법을 사용한다.3) 리허설과 같은 방법을 동원하여 실습생이 배운 상담 기술을 연습시키는 데, 연습을 통해 실습생은 자기를 관찰할 기회를 갖는다.4) 슈퍼바이저가 강화의 형태로 실습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슈퍼바이저의 피드백은 실습생의 학습을 촉진한다.5) 상담기술훈련 회기는 실제 상담 회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실습

  • [사회복지실천론] 권한 부여 모델
  • 록 상담자와 역할극 통해 돕는다.6. 상담일정초기상담: 2010. 04. 22 2회기 상담: 2010. 04. 293회기 상담: 2010. 05. 06 (축어록) 7. 상담요약 : 라포형성, 내담자 문제 탐색-2003년 8월15일 남편 새벽 화물 운전하다가 고속도로 갓길 SOS부딪쳐 교통사고-의족사용 못할 정도로 무릎위로 두 다리 잃음. 남편에 관한 내용이 분리되어 표현되면 좋겠네요. 누가 누구인지 혼란스럽네요. -경제적 지원: 기초수급자, 교통안전지원, 아내가 미싱사로 생계유지. 아

  • 사회복지실습생 실습평가(가족상담연구소, 사회복지현장실습, 최종보고서, 최종실습평가, 가족치료, 가족상담기관)
  • 해결중심 가족상담에 대해 알아본다.이론을 공부한다.70%가족상담의 특성을 알아본다.80%Ⅳ.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사정 능력 내담자 스스로 해결책을 찾게 하기 위해 노력하려 했지만 상담기술이 부족함을 느꼈다.  (2)개입기술 공감을 통해 내담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편안함을 느끼도록 유도했다.   (3) 기록기술 이야기체 기록을 사용하였다.  (4)client와의 전문적인 관계형성 기술 경청과 공감을 통해 상담 시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록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최근 성인학습과 발달에 대한 연구, 교사발달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만약 학교가 성공적이 되려면, 장학은 변화하는 성인으로서의 교사들에 반응하여야 한다.1. 학습자로서의 성인(Adults as Leaners)수업의 개선은 교사들이 학생, 학습 내용, 그리고 가르침에 대한 그들의 의사결정을 개선할 때 발생하게 된다. 교사들의 의사결정을 개선하는 과정은 주로 성인학습의 과정이다. 이리하여 성인학습에 대한 연구와 이론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