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들과 함께 할 수 교통안전교육 활동안을 1가지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들과 함께 할 수 교통안전교육 활동안을 1가지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2. 교통안전교육의 방법
1) 현장학습을 통한 교통안전교육
2) 극놀이를 통한 교통안전교육
3) 통합적 활동을 통한 교통안전교육

3. 영유아들과 함께 할 수 교통안전교육 활동안
활동명
활동목표
현장학습 장소
활동일시
준비물
활동방법
평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통안전교육이란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교통안전에 관한 합리적인 지식, 태도, 능력을 형성하려는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가져야 할 것이다. 5~6세 연령이 되면 유아들은 활동량이 증가하여 놀이 시설을 이용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이는 교통사고 발생에서도 예외 일 수는 없다. 그러므로 유아의 교통교육 현장에서는 간헐적이고 부분적인 교통교육 보다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방법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이 교통안전교육은 교육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인명의 사상이나 물건의 손괴를 줄이는데 필요한 지식과 태도를 익히게 하여 교통사
참고문헌
도로교통 안전관리공단(2000). 교통안전 교사교육.
교육부(2000). 유치원 교육 활동지도 자료 1 총론.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여성부(2004). 보육시설 교통안전 및 재난대비교육 프로그램. 한국생활안전연합.
김성희(2000). 유아 안전교육. 창지사.
박수자(2003). 유아 교통안전교육이 교통안전지식 및 교통안전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