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해외진출(이탈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도미노피자 경영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미노피자 해외진출(이탈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도미노피자 경영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I. 도미노피자 기업소개
① 도미노피자 개요
② 기업 슬로건
③ 기업 비전 및 미션
④ 도미노피자 해외 진출

II. 선정된 나라 - 이탈리아
① 인구통계적 환경
② 경제적 환경
③ 문화적 환경
④ 교통 환경
⑤ 잠재적 리스크

III. 도미노피자 해외진출전략
① 도미노 진입전략
ㄱ. 합작 투자(joint venture) 전략
ㄴ. 프랜차이징(franchising) 전략
② 도미노피자 핵심전략
ㄱ. 전반적 사업 진출 방향
ㄴ. 현지화 전략
ㄷ. 배달전략
③ 마케팅 주요 타겟
④ 인적 자원 관리

IV. 도미노피자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ㄱ. 가격 획일화 전략
ㄴ. 타임 마케팅
③ Place
ㄱ. 식 재료 조달
ㄴ. 피자배달
④ Promotion
ㄱ. 전통피자 장인
ㄴ. 스포츠 연계광고
ㄷ. 배달 수단 자체 광고
ㄹ. 숙박업소와 제휴

V. 결론 (새로운전략제안)
① 역발상전략
② 시장 형성의 첫걸음 - 야식, 배달


<참고문헌>
본문내용
- 도미노 피자 하면 피자 다음으로 떠오르는 것이 배달 오토바이 이다. 파란색 오토바이를 보면 단연 도미노 피자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이처럼 이탈리아에도 배달 수단인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도미노 특유의 디자인으로 만들고 이 배송수단 자체가 홍보 수단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두산백과
네이버 지식 백과 http://terms.naver.com/index.nhn?mobile
도미노 피자 홈페이지 http://www.dominos.co.kr
도미노 피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dominostory
네이버블로그http://marketing.rakooon.com/11
통계 블로그http://201480.tistory.com/
메트로 신문 http://www.metroseoul.co.kr/
국가식료클러스터 http://www.foodpolis.kr/index.d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Mr. Pizza- 목 차1. 선정동기2. 소개- 기업비전- 핵심가치(Core value)와 공유가치 (Shared value) - 회사 이념3. 연혁4. Mr.pizza의 컨셉5. 해외진출현황6. 마케팅 믹스 (4P)7. SWOT분석8. STP분석9. 경쟁사 분석10. 미래의 마케팅 전략제안1. 선정동기2~30대 위주의 젊은 층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산업은 외식산업으로써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자는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피자헛과 미스터피자이다. 요즘

  • 피자헛의 실패 원인 SWOT 분석, STP 전략과 4P 전략
  • 해외 점포를 냈으며, 73년에는 영국과 일본에 진출했다. 이후에도 피자헛 점포는 멕시코, 남미, 호주, 유럽, 극동지역, 아프리카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1970년까지 전 세계에 310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가지게 되었고 뉴욕 증시에 상장되었다. 피자헛은 각 나라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지역에 따라서 피자, 브레드 스틱, 샐러드 바 등을 갖춘 뷔페를 운영하는 등 융통성 있는 경영으로 현지화 전략에 성공했다.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 [경영전략] 피자헛 경영전략
  •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2. 피자헛의 기원1958년 켄사스 위치타의 피자 영업소를 여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연구하던 두 대학생 형제인 Frank와 Dan Carney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비록 이 개념은 그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지만 형제들은 새로운 계획의 가능성을 빨리 보았다. 그들의 어머니에게 600달러를 빌린 후에 그들은 두 번째 방법으로 장비를 사고 집 근처의 바쁜 교차로의 작은 빌딩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진출 사례를 통한 종가집 김치의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세계화 전략에 있어 종가집의 가상의 진출 방향에 대한 설정과 함께 이탈리아의 피자를 세계 1위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제화를 이룬 피자헛의 한국진출사례를 비교하여 종가집 김치의 국제화를 위한 앞으로의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Ⅱ.본론1. 김치 산업에 대하여(1)우리나라의 김치 시장국내 김치의 시장규모는 연간 총수요를 근거로 한 잠재

  • [국제경영] 도미노vs 피자헛
  • 1장 1.기업의 연혁1)도미노피자의 기원 및 소개2)경영철학 3)기업사명4)도미노피자 연혁5)시스템제도2.외부환경분석 1)외식산업성장2)시장내부환경분석3.경쟁사분석1)피자헛2)미스터피자4.내부환경분석1)브랜드 인지도5.마케팅전략1)S.W.O.T분석2)S.T.P전략3)4P분석2장 1.한국피자헛 소개1)피자헛 소개2)연혁3)경영철학4)VISON5)기업문화2.기업내부환경분석1)브랜드인지도3.마케팅전략1)S.W.O.T분석2)4P분석4.피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