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강사에 의한 특별활동(특기활동)이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맞지 않은 이유 3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외부강사에 의한 특별활동(특기활동)이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맞지 않은 이유 3가지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특별활동의 개념
2. 어린이집에서의 영유아 특별활동 운영 개요
3. 외부강사에 의한 특별활동(특기활동)이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맞지 않은 이유 3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시설에서는 해마다 연말이 되면 영유아들에게 보다 질 좋은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한다. 그래서 대부분 보육시설에서는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기획 연구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 역시 보유시설의 특별활동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보육시설을 선택하는 경향이 많아졌다. 그러나 보육시설에서의 특별활동 기준은 마련하지 못한 채 영유아보육시설마다 각기 다른 특별활동과정을 운영하며 일반적으로 보육시설에서 특별활동이란 용어를 관례적으
.
.
3. 외부강사에 의한 특별활동(특기활동)이 영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맞지 않은 이유 3가지
첫째, 특별활동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아동의 소질과 특기개발, 정서함양과 심성계발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특별활동을 함에 있어 전문적인 외부강사를 채용하는 이유는 영유아의 개인적인 소질과 특기를 개발하기 위함이 주된 목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외부강사는 영유아의 개인적인 요소 개발에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영유아가 그 연령대에 배워야 하는 지식적인 면 및 보호적인 면과 조화를 이루게 하기 힘들다. 즉 표준보육과
- 참고문헌
-
- 정순옥, “보육시설의 특별활동 실태와 개선방안”, 동국대, 2009
- 김옥자, “어린이집 특별활동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만족도 연구”, 경원대, 2011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6
- 유주연외, “대한민국 어린이집”, 르네상스,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