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아 중에 대상을 선택한 후,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활동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아, 걸음마아, 유아 중에 대상을 선택한 후,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학활동을 실제 적용한 활동사례
1) 활동사례 - 기하
2) 활동사례 - 대수

2.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
1) 기하
2) 대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들의 비형식적 수학지식의 획득은 생물학적, 물리학적 환경, 문화에 의해 안내되고 구성되는 인지적 과정이라는 것이다. 이를테면, 인간은 양에 대한 기초적 능력을 갖고 태어나지만, 주변의 양적인 상황과 사건을 통해서, 그리고 수 단어나 세는 방법 같은 수학적 사고의 도구를 제공하는 문화적 맥락 내에서 점차 비형식적 지식을 획득
.
.
2. 활동결과를 수학적 지식에 근거하여 분석

1) 기하
기하는 자기 주변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에 대한 직관적 느낌이라 할 수 있는 공간개념과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공간적 패턴, 형태, 움직임을 일컫는 기하학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하와 공간은 구체적 물체의 특성이나 공간 간의 관계를 다루
참고문헌
이정례(2007). 수학의 오솔길. 경문사.
황의명 외(2009).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김숙령(2000). 제 6차 교육과정에 기초한 유아수학교육. 학지사.
이숙재(1999).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 아동기
  • 중의 증가, 운동기능, 사춘기에 나타나는 호르몬의 변화 등은 모두 아동발달에 있어서 생물학적 과정의 역할을 반영한 것이다.인지적 발달은 개인의 사고, 지능, 언어에서의 변화를 포함한다. 영아가 침대위에 매달려 있는 온갖 종류의 모빌을 쳐다보고, 유아가 언어를 습득하며, 아동이 시를 암송하거나, 수학문제를 풀고, 영화배우나 가수가 되는 것을 상상해 보는 것 등은 아동발달에 있어서 인지적 과정의 역할을 반영한 것이다.사회정서적 발달은

  • 영아(0~만2세)의 신체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적 발달, 인지발달을 촉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각1개씩 5가지 프로그램을
  • 지식 정확도”, 이화여대, 2007- 연지윤, “보육시설 무용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와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 2005- 이국희, “동요를 활용한 언어지도프로그램이 정신지체아동의 언어 이해력 및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강남대, 2009- 이영희, “다중지능이론 교육프로그램이 일반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2010 - 이숙희외, “현대부모교육론”, 교육아카데미, 2006-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방통대 2017-2]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후 적용 사례 발표 실시-유치원 실무편람 구성-주번제 실시-수업 개선 및 신임교사 장학 효과-교사 연구 의욕 고취-교사 발전 및 타교사의 연구 의욕 촉진-연수를 통한 수업 개선 효과 증대-활동 매뉴얼 작성-유치원 청결, 안전 강화부 모교 육-각반별 부모초대일 운영(1년 교육활동 시연) -부모 대상 미술 감상활동 워크숍 -부모 자원봉사 활용도서 정리 교재․ 교구 제작 -부모 요구 수용방안방학 3주로 조정, 1주 특강 실시-유치원 교육 효과

  • 놀이학교 레포트
  • 아동기(6세~8세)이 시기 아동들의 놀이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첫째, 자기 중심적인 유아기를 벗어나 사춘기에 들어가기 전의 과도기적인 단계로 학령 전기 유아들보다는 현실적이고 조직적이지만 사춘기 아동들에 비해 융통성이 많은 놀이를 한다. 둘째, 블록 놀이는 6~8세 아동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으며, 레고 와 같은 장난감 끼우기, 톱니 연결하기, 사물 연결하여 끼우기 같은 활동의 장난감을 익숙하게 사용한다.셋째, 놀이 집단이 큰 역할을 하며,

  • [교육] 오하이오 주, 오레곤 주
  • 결과를 예측한다.․대안들 중 선택에 필요한 기준을 세운다․기준을 놓고 행동의 결과를 평가한다.․위의 것들을 추론하여 의사결정한다.3. 행동 ․효율적인 행동을 위해서 필요한 기술을 연마한다.․실제 상황에서 기술을 사용한다.4. 행동에 대한 평가․실행 후 결과와 행동과정을 반성한다.․결과를 기준에 비추어 평가한다.․미래를 위해서 개념을 정립하고 형성한다.․새로운 목표를 세운다.․새 문제를 정의한다.표-6 실천적 행동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