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삼성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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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언

2.본론
1)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연혁
2)아파트 브랜드의 역사
3)환경분석
1.외부환경 분석 2000년 래미안 출시 당시
(1)경제 환경
(2)기술환경
(3)사회.문화적환경
①소비자 기호의 변화
(4)경쟁환경
2.내부환경분석
(1)기업철학
(2)삼성물산의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3)아파트 시장변화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재포지셔닝
①변화의 원인
a.아파트 보급률 상승과 소비자 우위의 시장으로 전환
b.시장성숙에 따른 소비자 욕구의 다변화
Ⅰ. 주택수요의 다변화
Ⅱ. 정보통신산업의 발전과 인터넷의 보급
②삼성물산의 브랜드를 통한 재포지션닝
4.마케팅믹스 분석
(1)product
①인테리어
②입면 디자인
③조경
(2)price
(3)promotion
(4)place
5)내미안의 성공요인
(1)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
(2)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
6)현재의 상황
1 외부환경
(1) 꾸준한 경제 성장과 소비심리 상승
(2) 부동산 안정대책 발표와 투기세 안정
(3) 아파트 건축허가 감소
(4) 아파트 분양권 시장의 침체
(5) 경쟁사들의 브랜드 마케팅 강화
(6) 신도시 조성과 서울의 뉴타운 조성
2. 내부환경
(1)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도 증가
(2) 업체의 브랜드 관리방식의 변화추세
(3) 기존 브랜드 인지도 1위에 따른 높은 브랜드 로얄티
(4) 2002 브랜드파워 대상 수상
(5) 시장점유율 1위 다툼 치열
(6) 높은 브랜드 평판
(7)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서의 우위 감소

3.결언
본문내용
1.서언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집 문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직 학생의 신분이라 피부로 와 닿는 체감도는 그리 높지 않을 지라도 부동산 시장은 언제나 흥미 있는 관찰의 대상이다. 그 중 아파트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아파트 입주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델이 삼성아파트 '래미안'이다.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삼성 래미안에 대한 인기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지난 6월4일 실시된 제5차 동시분양에서 래미안은 청약률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모두 15가구를 분양하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삼성 래미안 33평형에 무려 1만577명이 청약해 경쟁률이 705대 1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이같은 래미안의 인기 비결은 무었일까? 우리는 수많은 아파트와 또 여러 건설사들의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인 foal안의 인기를 마케팅적 시각으로 분석해 해보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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