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베트남 및 한국 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과 한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핵심적 내용을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2.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스타벅스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가 지난 2월 베트남 호치민에 제 1호 매장을 개점하였다. 자국에서 질 높은 커피를 생산해오던 베트남 커피 시장과 경쟁하게 치열한 경쟁이 예고 되었다. 여타 다수의 프랜차이즈가 이미 진출해 있고 베트남 국민이 커피에 대한 기호가 높음에도 스타벅스의 진출 시기가 상대적으로 늦은 것으로 평가 되고 있으나, 이에 대해 스타벅스는 국민소득과 직결되는 영역으로 그동안 베트남 시장 성숙 여건을 주시했고 지금이 진출 최적기로 판단했다고 한다. 베트남 통상산업부에 따르면, 2008년부터 11년간 베트남 커피 소비 시장은 약 65% 증가하였으며 35세 이하 연령의 3/5이 커피 소비 주도 계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동남아 진출은 약 16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2008년 베트남이 일 인당 소득 1000달러를 넘어 중소득국 대열에 진입하면서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모색했던 스타벅스는 2011년 말부터 본격적인 매장 진출을 추진했는데, 추가적으로 점차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 방안. 30세계로 가는 한국소주의 대명사 JINRO.31 진로소주 일본수출액수출량 연도별 추이.32 일본 소주 시장에서의 진로소주의 성공비결.32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진출 전략.

  • 아모레 퍼시픽 중국베트남 진출전략 및 마케팅 사례
  • AMORE PACIFIC아모레 퍼시픽 중국.베트남 진출전략 및 마케팅 사례CONTENTS브랜드글로벌 챔피언 브랜드해외진출 현황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중국 화장품 시장 트랜드스킨케어 제품의 꾸준한 증가한류의 영향력중국 內 화장품 브랜드 현황AMORE PACIFIC 중국진출AMORE PACIFIC 중국매출현황중국에서AMORE PACIFIC중국시장-전략화장품소비지역의 확대지역별로 다른 美-기후화장품 정보수집 채널중국 화장품인터넷 거래규모O2O 전략신흥국인도베트남O2O

  • 스타벅스의 인도, 일본, 베트남, 한국 진출사례 분석
  • 주제: 스타벅스의 인도, 일본, 베트남, 한국 진출사례 분석 학과: 학번: 이름: 1. 스타벅스의 로고그림 초기 스타벅스의 로고그림 스타벅스 Logo의 변천사오리지널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커피 원료와 커피 만드는 기계를 팔았다. 1982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매장 운영과 마케팅 디렉터로 영입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 하워드 슐츠는 미리 만들어진 커피를 팔자고 제안하지만 경영진으로부터 거절당한다.

  •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 - (주) 진로재팬2.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Levis jean2) 스타벅스3) 롤렉스4) 로레알1.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주) 동양제과○ 해외시장 진출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오리온그룹은 현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동양제과는 1995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 스타벅스의 아시아 시장 진출사례
  • 전략으로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과정에서 아시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1996년 8월 일본, 12월 싱가포르, 1997년 대만과 필리핀에 합작회사를 설립하면서 진입한 상태였다.2) 진출방법- 스타벅스는 1997년 신세계가 모기업인 ㈜에스코코리아 와 라이센싱 방법으로 진입하였고 진입 당시 일부 직원을 3개월간 본사에서 로스팅 기술 및 경영노하우를 제공하였고 1999년 7월 서울에 1호점인 이대점을 개점하였다.- 그러나, 한국 시장이 커지고 매장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