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수학교육이란

2. 수학교육이 영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이유
1) 수학능력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
2) 수학 경험을 통해 수학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시기
3) 수학적 개념의 형성 시기
4) 수학은 유아의 생활 그 자체
5) 모든 분야에서 수학적 지식과 기술 요구
6)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7) 수학적 과정발달을 위해
8) 자연 발생적 상황의 인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적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
참고문헌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황의명 외(2009).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홍혜경 (2009). 유아수학능력 발달과 교육. 양서원.
이경우 (1997). 수학교육을 위한 문학적 접근. 다음세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 체욕 교육
  • 교육의 시작이며 분수령인 아동기의 교육은 교육학적인 관심이 높을 뿐만 아니라 실제 한 인간의 발달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를 근거로 아동들이 받는 전반적인 교육과 그 중 아동의 행동발달과 많은 관계가 있는 체육교육이 아동들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2. 아동들의 전반적인 교육1) 사교육의 증가 현실한국의 전통 사회에서는 유교문화 속에서 장유유서의 사상이 뿌리 깊어 아이들의 문제는 언제나

  • 영아의 식사지도
  • 할 역할로 영아들이 잘 먹도록 도와주는 것과 식사 과정에서 방법 및 태도를 지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구체적인 방법은 ‘먹여주기’와 ‘행동 강화’를 통해 나타났다.첫째, 먹여주기교사의 먹여주기 행동은 주로 영아반에서 나타난다. 교사들은 발달 특성상 스스로 식사가 어려운 영아나 새로운 음식에 대해 경험 부족으로 익숙한 음식만 반복해서 골라먹는 영아들에게 반찬을 골고루 올려주고 직접 먹여주기를 통해 식사를 돕고 있었다. 교

  • [유아교육] 유아 성교육
  • 영위해 나가는 생활 습관을 기르고자 하는 것이다.이러한 생활습관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어느 시기에나 모두 필요로 하는 것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절실하게 요청되는 시기는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시기부터 그러한 생활습관이 몸에 배도록 배려하는 것이 요망된다. 둘째, 지적 학습을 통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성 지식을 습득시킨다.성교육의 목표는 남녀의 생리적 구조와 기능, 남녀의 심리적 특성과 역할, 남녀간의 평등․신뢰․존경․협력

  • 교육과정 B형 경험주의 교육과정(관련 유아 무용교육)
  • 교육과정 B형, 경험주의 교육과정경험주의 교육과정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것을 유아교육에 실제로 적용한다면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논의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존 듀이의 경험주의 교육2, 유아기와 무용교육의 필요성 3, 존 듀이의 경험이론 4, 존 듀이 경험주의 교육철학의 특성 1) 경험의 기준원리 2) 탐구의 원리 3) 상호작용의 원리 5, 경험이론을 적용한 유아 무용 프로그램 1) 성격과 목표 2) 구성 결론참고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한 비판이 생기면서 children with disability 등의 용어로 바뀌게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표찰의 문제를 줄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장애인에 대한 관점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통합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통합교육1) 통합교육 개념특수교육진흥법 제2조 6항(2005.3.24 일부개정 법률):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