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이케아 현지화전략및 이케아 미국,일본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IKEA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이케아 현지화전략및 이케아 미국,일본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이케아 IKEA 기업선정배경

Ⅱ. 이케아 IKEA 글로벌 전략분석
1. 주요 전략
1-1. 마케팅믹스 4P 전략
▷Price
▷Promotion
▷Product
▷Place
1-2. 차별화 전략
▷유통차별화
▷상품기획 차별화
▷디자인 차별화

Ⅲ. 이케아 IKEA 미국진출 전략을 통한 현지화의 노력
1. 이케아 미국진출 사례
1-1. 진출 초기 전략적 한계
▷기존의 글로벌 전략
▷미국 시장 진출의 초기 한계
1-2. 적극적 현지화 전략을 통한 극복
2. 이케아 일본의 현지화 사례

Ⅳ. 미국의 사례를 통해 본 IKEA의 글로벌 전략

Ⅴ. 결론 및 나의견해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IKEA는 호주, 독일, 미국, 중국, 러시아 등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이 있다. 그 중 223개는 잉카 홀딩(Ingka Holding)의 자회사인 이케아 그룹(IKEA Group)이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30개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렇게 광범위한 지역으로 확대된 자회사의 상표권과 프랜차이즈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Inter IKEA Systems를 통해 일괄적으로 관리한다.


이와 더불어 공급 협력업체의 노동문제를 관리하기 위해 IWAY(IKEA Way on Purchasing Home Furnishing Products, 가정용 가구제품 구입에 관한 이케아 원칙) 라는 IKEA만의 행동 규범을 통해 통제한다. 사실 수십 년 동안 협력업체들이 어떤 환경에서 일하는지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98년이 되어서야 루마니아의 협력업체 직원들이 견디기 힘든 환경에서 일한다는 비판을 받기 시작했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협력업체들에게 포괄적인 행동 수칙을 작성하게 한 것이다. IWAY는 전 세계에 퍼진 공급처의 노동 문제를 통제하는 목적으로 작성되었고, 이런 의지를 외부에 관철시키기 위한 의미가 크지만 이런 수칙을 제정함으로써 통일된 기준을 제시한다는 의미 또한 크다.
총 14개 항목(초기 필수사항, 일반조건, 환경, 화학, 위험·비 위험 폐기물, 화재 방지, 직원 건강과 안전, 시설, 보수·복지·노동시간, 아동노동 근절, 강제노동과 감금노동, 차별, 결사의 자유, 희롱과 학대 징계처분)으로 나눠진 IWAY는 포괄적으로 노동문제를 통제하고 관장한다.
참고문헌
• 박신자, 이상윤 「글로벌 기업 IKEA(이케아)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과학회 학술대회,
Vol.2011 No.-, 2011. pp.253-266
• 강은정, 김원택 「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 성공 전략 연구 : 유통, 상품 기획, 디자인 전략을 중심으
로」, 디자인학연구 제22권 제1호 통권81호, 2009. pp.207-216
• 최기, 김은선, 「가구제품 정보전달 우수사례 분석 및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디자인 개선 방안
연구 : 이케아(IKEA)와 국내 가구판매 대표업체를 중심으로」, 디지털디자인학 연구 제11권 제3호
통권31호, 2011. pp.387-396
• Zhi Li, 「DEPARTMENT OF TECHNOLOGYAND BUILT ENVIRONMENT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IKEA and IKEA in China」,University of GAVLE, 2010.
• Charles W.L.Hill, 박철순 외 역, 『글로벌 시대의 국제 경영』, 2009. pp.420-458

• IKEA US http://www.ikea.com
• Inter IKEA Systems http://franchisor.ikea.com/
• '가구 대국' 이케아, 공격경영 선언, 이투데이, 2012-09-19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199&idxno=632752
• IKEA 일본 내 캠페인 전략 사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hdwhddh&logNo=20114712308&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 생각의 탄생, http://farand.tistory.com/5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자료였는데 잘 봤습니다.
  • 30890***
    (2017.05.17 23:28:59)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이케아 기업연혁Ⅱ. 본론1.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2 .이케아의 마케팅, 경영전략1) 기업 경영전략(1) 공격형 전략(2) 방어형 전략2) 사업부 차원의 전략(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전략3) 마케팅전략1) 미끼전략2) 카달로그 마케팅3) 위기대응전략(4) 제품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5) 서비스 마케팅전략4) 이케아의 글로벌전략(1) 표준화전략(2) 현지화전략3. 이케아 해외진출 실패사례 (일본)4. IKEA의 한국진출전략과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경영전략연구및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진출사례분석
  • IKEA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 기업개요(2) 이케아 기업사명과 비전(3) 이케아 기업선정배경(4) 이케아 기업역사와 규모2. IKEA 이케아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유통차별화 전략3. IKEA 이케아 SWOT분석4. IKEA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ition(2) Targeting3) Positioning 5. IKEA 이케아 마케팅사례 연구(1) 프로모션 전략(2) 현지화마케팅(3) 서비스마케팅(4) 홍보전략6. IKEA 이케아 글로벌 진출사례(1) 이케아 중국진출사례(2) 이케아 미국진출사례7

  • IKEA 이케아 기업전략 사례분석(이케아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혁신전략,글로벌전략/ 이케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IKEA의 기업전략 케이스 연구< 목차 >1. 이케아 IKEA 기업소개와 제품분석2. 이케아 IKEA 기업히스토리3. 이케아 IKEA의 성공요인4. 이케아 SWOT분석5. 이케아의 경영전략(1) 가격전략(2) 디자인 전략(3) 물류전략6. 마케팅전략7. 이케아의 혁신전략8. 이케아의 글로벌 현지화 전략(1) 한국진출 현지화사례(2) 영국진출 현지화사례(3) 미국진출 현지화사례9. 서비스 보증전략10. 이케아의 문제점과 해결전략 제언(1) 문제점(2) 해결전략 제언11. 결론 및 느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
  •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IKEA)의 경영전략과 일본진출 실패사례1. 이케아의 기업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엑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기업이며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1926~)가 스웨덴에서 설립하였으며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세계 26개국에 303개의 매장이 있다.▣ 소비자와의 공감→ 컨셉 : “좋은 디자인을 즐기고 누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 사례
  • 이케아(IKEA)의 글로벌 경영사례1. 이케아의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이케아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는 회사로 유명하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장조사는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이케아에는 해당 국가에 대한 조사를 한 다음, 그곳에 알맞은 매장을 세운다. 이것이 이케아의 장점이다. 이케아의 또 다른 장점은 27개국을 조사하며 얻은 경험에 해당 국가를 조사한 지식까지 더 해 무기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