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l. 서론
1. 컬러마케팅 주제선정배경 및 방향
2. 컬러마케팅 이야기

ll. 본론
1. 컬러마케팅 정의
2. 컬러마케팅의 역사
3. 컬러마케팅의 인식과정

4. 컬러마케팅 사례분석
4-1 다양한 컬러로 성공 - 컬러의 선택권을 주다.
1) 현대카드
2) m&m초콜릿
4-2하나의 컬러로 기업 이미지 구축
1) 파란색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
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
3) 구찌
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
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
2) SK제약 - 트라스트
4-4 컬러마케팅의 실패 - 소비자를 읽지 못하다.
사례 : 흰색 코카콜라
5. 컬러마케팅 보완점

lll 결론
1. 컬러마케팅 전략제안
(1) 키즈카페 아이두 (오산소재)
(2) CU (구 훼미리마트)
(3) 화이트 생리대
(4) The Coffe Bean & Tea Leaf ( 커피빈 티 앤 리프)
2. 나의의견
본문내용
과제를 하면서, 주변의 거의 모든 물건들이 감성마케팅인 컬러마케팅에 의해 우리의 손에 들어온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번 과제에서 느낀 가장 놀라운 점은, 사소해 보이는 색깔에도 감정과 이데올로기가 있어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용해 마케팅을 한다는 것이었다. 컬러가 상품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수단으로써는 매우 중요한 역할이며 이는 훌륭한 브랜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브랜드 네임, 슬로건, CI 등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컬러는 이보다 더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다. 컬러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무의식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컬러를 단순히 마케팅에 대입해서는 안 될 것이다. 컬러를 선택할 때는 소비자의 감성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며, 이렇게 컬러를 선택했다면 그 컬러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고 기업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주위에서 다양한 컬러로 우리를 사로잡는 기업이 더 많이 생기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참고문헌
- 감성만족! 컬러마케팅 - LRI색채연구소 저
- 잘되는 가게의 이유 있는 컬러 마케팅
- 구찌 http://cafe.naver.com/1724434/772
- 네이버 이미지 검색
현대카드, SK주유소, 우리은행, 코카콜라, 화이트
- 감성 소비시대에 다른 기업이미지의 컬러마케팅 전략 연구. 이영실(2007)
- 코바코
- 컬러마케팅전략에 의한 기업이미지효과에 대한 연구 : 파란색을 사용하는 기업중심으로 = A study of the effect of the color marketing strategy on the image of the company : for the company using blue color
이소영,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2006]
-세계 최고 브랜드에게 배우는 오감 브랜딩 (랜덤하우스코리아)
-브랜드 에세이 xongsang.blog.me/40156219516
-뉴스앤미디어 (파란색 식욕 뚝 음식)
- CJ Magazi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분석(3) 소비자가 생각하는 펩시콜라의 이미지 2.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상황분석3. 코카콜라에 맞서기위한 펩시의 전략(1) Low Price 전략(2) 타겟전략(3) 이벤트전략4. 펩시 SWOT분석5. 펩시 마케팅전략(1) 광고마케팅 전략(2) 컬러마케팅 전략(3) 스포츠마케팅 전략(4) 앰부시마케팅 전략(5)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6. 펩시 마케팅실패사례 (크리스탈펩시 실패사례)7.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1. 펩시 기업소개(1) 펩시 기업소개펩시는 1890년대 초,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
  • 컬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이미지 형성으로 브랜드 가치효과 증대컬러마케팅의 필요성컬러마케팅 전략컬러 마케팅 전략상품요소(제품개발 및 계획, 머천다이징, 패키지)와 서비스 믹스, 광고디스플레이, 창고, 유통센터, 수송기기 등 다양한 마케팅의 요소와 결합적인 마케팅소비자의 감성과 이미지를 바탕으로 컬러를 활용소비자의 트랜드에 바탕을 둔 컬러의 활용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컬러의 활용컬러마케팅 성공사례 인스턴트 커피네스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 성공사례맥심 커피의 종류오리지널 커피 (RED)디카페인 커피 (GREEN)웰빙 폴리페놀 (PURPLE)아이스 커피 (BLUE)⇒ 맥심사는 레드 심벌로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었으며, 커피의 향에  따라 색도다르게 하는 컬러 마케팅을 선보였다.*컬러마케팅 실패사례콤비 콜라1996.8월 출시(환경분석) 코카콜라와 펩시 콜라의 시장 독점히카리컨소시엄의 해태 음료 인수 (사업부 전략) 발상의 전환에 의한 음료 대두(자원 능력 분

  • [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활용하여 직원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고 이에 힘입어 직원들은 신규 회원 상황에 적절한 제안을 하여 2007년 현재 1인당 신규카드 발급건수가 약 20% 늘었다. 4. 현대카드 기업 분석(1)SWOT 분석Strength Weakness●현대 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강력한 충성도 고객 보유●신 개념의 카드계발로 고객층 확대●고급 마케팅 전략●혁신적인 광고●높은 적립율과 다양한 포인트 활용●따른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많은 가맹점으로 인한 쉬운 포

  • [마케팅원론,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마케팅사례,현대카드성공마케팅,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분석,4p,SWOT분석,STP분석,현대카드 마케팅,성공마케팅 사례] 기업의성공마케팅사례,현대카드마케팅사례,분석,성공마케팅,현대카드
  • REPORT 성공한 기업의 마케팅 -현대카드 마케팅과 목:당담교수: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목차Ⅰ. 기업 소개 1. 주제 및 동기 2. 현대카드 기업의 사업전략 및 연혁Ⅱ. 현대카드 시장 분석1. 신용카드 업계 현황 2. 현재 시장 점유율 상황Ⅲ.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1. 알파벳마케팅 2. 명품마케팅3. 문화마케팅4. 디자인마케팅5. 컬러 마케팅 6. 귀족 마케팅7. 스포츠 마케팅Ⅳ. 현대카드의 마케팅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Marketing Mix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