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목 차-


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

3. 중국문화와 기업의 특성

4. 중국에서 기업을 경영할 때 고려할 점

5.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6.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

7.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8. SWOT 분석 및 4P 분석

9. 전략적 제휴

10. 성과

11.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2.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비교

본문내용
1. Strength
(1) 중국 내 주요 경쟁업체에 비해 생산과 유통, 물류조직을 선점하여 시장을 선점하였다.
(2) 경쟁업체에 비해 CAPA의 우위를 확보하였다.
(3) 중국 타이어 업체의 대부분이 중․소규모 업체들이고 외자업체 역시 제품라인이 다양하지 않았던 반면 다양한 제품라인을 구성했다.
(4) 한국타이어의 수출Network를 통해 해외시장 진입이 용이했다.

2. Weakness
(1) 경쟁업체에 비해 품질은 우수하다고 자부했으나 높은 품질에 반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았다.
(2) 반대로 저가정책을 고수하는 브랜드와의 경쟁이 심화되었다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되었다.
(3) 언어장벽과 더불어 거대한 대륙으로 현지화할 핵심역량 인력이 부족했다.
(4) 초기에 생산했던 바이어스 타이어가 저 수익 구조라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되었다.

3. Opportunity
(1) 중국 경제가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 타이어와 자동차는 불가분의 관계산업이기 때문에 중국 내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은 충분한 기회로 작용된다.
(3) 타이어 산업이 성장할수록 타이어는 바이어스에서 래디얼화되고 있고 래디얼 타이어가 바이어스 타이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아 기회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4) 외국 자동차 업계의 중국 진출로 OE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다.

4. Threat
(1) 중국 시장의개방으로 다수의 업체가 중국 시장에 진출해 경쟁 강도가 심화되고 있다.
(2) 공산품의 원자재 가격 상승은 타이어도 예외가 아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은 완제품 가격의 상승을 가져오기 때문에 위협으로 작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진웅의 해외진출, 로만손의 해외진출 분석
  •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동건공업의 해외진출, 진웅의 해외진출, 로만손의 해외진출 분석Ⅰ. 개요Ⅱ. 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1. 목적2. 양국의 국가 정책1) 우리 나라와의 협력 관계2) 해외 기업 진출에 대한 폴란드 정부의 정책과 제도상의 손익2) 연세 자동차 진출의 제도상의 기대비용3) 폴란드 정책과 제도상의 측면에서 연세의 진출에는 손

  • [해외진출사례] 한국타이어 중국진출사례
  • 한국타이어가 가흥∙강소 2곳의 공장을 통해 4년 만에 거둔 성적표다. 서울경제 2003년 7월 6일자중국에 진출한 국내 어떤 기업에서도 찾기 힘든 화려한 성적이다. 더군다나 타이어 산업이 초기에 많은 설비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임을 감안한다면 더더욱 그러하다. 현재 중국의 승용차 타이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타이어는 미쉐린(Michelin)이나 브리지스톤(Bridgestone)과 같은 해외 유명 브랜드가 아닌 한국타이어인 것이다. 세계 타이어 업계 11위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타이어 전문지 ‘Modern Tire Dealer’에서 집계한 2009년 타이어 업체 매출 실적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랭킹 7위를 기록, 2006년부터 4년 간 글로벌 7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또한 지난 10년 간 매년 13.9%의 매출성장률을 보였고, 10년간 누적 매출 성장률에서는 133%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저력을 보였다.한국타이어는 4개의 지역본부와 43개의 해외지사 등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갖추고 전 세계 164개 국가에 우수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타이어 전문점인 티스테이션(T’Station)의 해외 1호점을 중국 상하이에 오픈했다. 오는 2013년까지 상하이베이징광저우톈진 등 중국의 주요 도시에 300개의 가맹점을 개설, 유통 채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010년에 신흥시장인 이집트,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각각 1개씩의 지점을 추가로 설립하여 주요 시장에 네트워크를 추가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4) 글로벌 성공전략 1) 해외 진출 원동력한국타이어는 2009년 자동차 산업이 극심한 불황에 빠

  • [국제통상] 타이어산업의 대만진출 전략
  • 타이어 산업의 현황 10가. 대만의 외국인 투자 기업별 현황 103. 우리나라와의 교역현황 10Ⅳ. 드래건 타이어의 대만 진출 전략 - 121. OEM 방식의 정의 및 장단점 122. 한국타이어와 자사간의 협력조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