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을 통한 자연탐구 활동을 생활 주변을 산책하면서 다양한 자연환경을 자세히 탐색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 정보들을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산책을 통한 자연탐구 활동을 생활 주변을 산책하면서 다양한 자연환경(바람, 하늘, 풀, 꽃, 나무, 돌, 흙 등)을 자세히 탐색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 정보들을 기술하여 작성하십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산책을 통한 자연탐구 활동
2. 생활 주변을 산책하면서 다양한 자연환경을 자세히 탐색
1) 봉숭아
2) 매미
3) 나무
4) 개미
5) 흙
6) 솔방울
7) 은행잎
3. 산책을 통한 자연탐구 활동의 교육적 의의
4. 산책을 통한 자연탐구 활동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산책은 관찰과 직결되는 과학적인 활동으로 산책활동 과정 속에 과학적 탐구능력의 분류하기, 측정하기, 예측하기, 토의하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관찰하기는 인간의 오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자연과의 만남의 횟수가 늘어나면서 더욱 구체적이고 능동적으로 나타난다. 유아는 자연을 관찰하면서 점차 다양한 호기심을 갖게 되고,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자연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갖는다. 자연물에 대한 유아의 관찰은 처음 단순한 자연관찰에서 점점 횟수를 거듭할수록 구체적인 자연관찰로 나타나며 자연 대상물에 보다 많은 관심과 주의 깊게 관찰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인적자원부(2007).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김진아(2007). 산책활동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와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김세진(2005). 흙과 하늘에 대한 자연체험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중앙대학교.
김영옥 외(2008). 산책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 상호작용의 질에 미치는 영향. 아동교육.
나은경(2006). 산책활동이 유아의 자아개념, 정서지능,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져스포츠] 스키 지도법에 대해서
- 제조원가의 흐름에 따른 회계처리절차를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 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공적 사회복지주체와 민간 사회복지주체를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주체별 장단점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국가가 기본적인 의료보장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기반으로 찬반토론을 해 주세요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