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이란

2.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학습원리

3.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교육이란

4.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
1)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 - 구성주의와 유아물리교육
2)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 - 구성주의와 유아화학교육
3) 구성주의적 관점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특징 - 구성주의와 유아생물교육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 교육은 여러 교과 영역들 중 구성주의 교수법을 가장 잘 반영하는 영역이며, 구성주의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분야 중 하나다. 구성주의 접근의 유아 과학 교육은 유아들이 의문을 형성하고 이론과 증거를 조정함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구성할 수 있는 탐구 학습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Lind도 유아가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통한 유아 중심의 탐구가 바람직한 유아 과학 교육의 핵심이라고 하였다. 한편, 과학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과학적 태도의 발달이 포함될 수 있다. 과학적 태도는 과학적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과학적 지식과 개념을 이해하고 추리하도록 도움을 주며, 유아들의 생각과 기술을 발달시키는 과학과 다른
참고문헌
이경민(2004). 유아과학교육. 정민사.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김미경(2003). 과학적 사고발달을 위한 영?유아 과학교육. 학지사.
김연옥(2004). 구성주의 유아과학프로그램이 창의성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차정미(2006).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및 과학 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