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 서 론 -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활동들을 탐구하게 된다. 지금 구성주의와 초등과학교육에 있어서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나조차도 지금 보고서를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서 탐구를 하게 된다. 어떤 변인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고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는 탐구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이해를 발달시키고, 스스로의 생각을 형성하게 된다.
과학을 학습함으로서 우리는 나름대로 의미있는 방식으로 이런 모든 개념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구성하게 된다. 그리하여 제각기 자신만의 지식과 이해를 구성하게 된다. 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기존 정보를 새로운 정보에 결합시켜 자신의 의미를 구성하여 새로운 지식이 학생의 개인적 의미를 제공할 때 일어나는 것이다. 사람들이 그들 자신만의 지식을 구축하고 자신의 경험과 사고로부터 지식을 표상한다는 것을 구성주의라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운로드 완료.대만족
  • minsuk2***
    (2015.07.13 22:49:16)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 심리학 기초에 대한 전반적 개론
  • 간의 상관관계(2) 환경적 요인 ① 와트슨 - 지적 행동도 일종의 학습된 반응 패턴② 뉴만, 프리만과 홀징거 - 쌍동이를 다른 환경에서 교육4. 정신지체 (1) 생물학적 원인 - 다운증후근, 유전적 대사 이상(PKU), 산모의 건강상태 등5. 지능지수 :(1) 스텐포드 비네 스케일 ① 정신연령 - 비네 사이몬 스케일부터 사용. 나이에 따라 검사문항을 범주화IQ = MA (피검사자의 획득점수) over CA(생활연령에서 기대되는점수) × 100② 편차지수 : 상대적 연령에서 차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과학적 태도를 기르는 것은 모든 인간이 올바른 삶을 영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소양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제 교과 중 과학과를 교육과정 개발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추후에 교육과정 개발 대상 단원의 필요성은 다시 자세히 논의하겠지만 그 의의를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본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우리가 개발한 과학과의 6학년 1학기의 3단원. 우리 몸의 생김새 는 현재 몸을 구성하는 중요 부분인 혈액에 대해 언급

  • [아동발달] 인지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제목: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의 비교 및 두 이론의 시사점 및 한계점 분석)
  • 아동 능력의 과소 평가③ 인지발달에 있어서 사회적문화적 요인의 간과 ④ 임상적 방법을 통한 결론의 미숙함⑤ 중요 개념들의 증명 난해2) 비고츠키이론의 한계점 ① 인지발달에 언어의 영향의 지나친 강조② 아동 능력의 과소 평가Ⅳ. 결 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 교육관련학과를 다니는 학생이라면 인지발달이론에 대해서 귀가 따갑게 들었을 것이다. 나의 인지발달이론에 관한 지식은 시험기간에 다급하게 암기하듯이 기억해놓은 것이 전

  • [사회과 교과 교육론]사회과 교육론
  • 사 회 과 교 과 교 육 론 제1장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발달 과정제 1 절 사회과 교육의 개념: 사회과는 국민에게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교육하기 위한 학교의 교과목이다. 사회과는 학교의 교육적인 교과목이므로 사회과학적인 지식이나 법칙을 독창적으로 발견하려는 것보다는 사회현상에 관한 지식을 생활과 관련해서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적인 측면이 중요하다.1. 사회과교육의 정의 : 사회과교육은 사회생활에 관한 인간관계를 중

  • [가족상담] 가족상담의 필요성, 가족상담의 목적, 가족상담이론 및 기법 분석과 전망 - 구조적, 전략적,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 간의 문제, 고부간의 문제, 세대 간의 갈등, 자녀와의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잘 다루어 원만한 가족관계의 형성과 발달을 촉진하여 가족해체를 예방하는데 가족상담의 목적이 있다.(유옥, 가족상담의 실제, 교육과학사,2006)현대 한국 가족의 문제는 사회구조적인 차원과 개인적 차원이 함께 맞물려서 일어난다고 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가족문제는 구조적인 가족해체 현상의 증가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가족해체현상을 사회계층을 막론하고 경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