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질역학 및 실습 - 소성한계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1. 시 험 목 적

소성한계 는 흙의 소성상태와 반고체 상태의 경계를 나타내는 함수비를 말하고 KS F 2304에서는 『흙덩어리를 손으로 밀어 직경 3mm의 국수모양으로 만들어 부슬부슬해질 때의 함수비』라고 정의되어 있다. 시험에서는 직경 3mm가 되게 국수모양으로 만든 다음에 손바닥으로 힘을 가하지 않고 살살 문지르면 체온에 의하여 물이 마르면서 함수비가 감소되고, 일정함수비(소성한계)에 도달되면 부스러진다. 이때의 함수비를 측정하면 곧 소성한계가 된다. 그러나 직경 3mm를 정확히 유지하기 어렵고 손바닥에 힘이 가해져서 시험장비가 개발되어서 사용되고 있다. 소성한계는 소성도를 이용한 세립토의 분류와 흙의 공학적 성질 판정에 이용된다.


2. 시 험 기 구

(1) 유리판(반죽용)
(2) 주걱, 스페추라(Spatula)
(3) 분무기(증류수 담은 상태)
(4) 시료용기
(5) 건조기

모델(Model)
HS-134
유리판(Plastic Limit Plate)
유리판 150×150mm
유 발 (Mixing Dish)
자기 제품
스페추라 (Spatula)
스테인레스제
함수비캔 (Moisture Can)
알루미늄 제품
메스실린더
(Graduated Cylinder)
25ml
(6) 저울(balance)
(7) 면헝겊
(8) 시료 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및 능력개발에 치중특정 직업 현장 실무 수행 능력의 개발에 치중교육과정편 제보통교과 40%전문기초교과 40%전문교과 20%보통교과 70%전문교과 30%보통교과 40%전문교과 60%보통교과 20%전문교과 80%교육방법이론교육 50%실험실습 50%이론교육 70%실험실습 30%이론교육 40%실습실기 60%이론교육 30%실습실기 70%기 존 교 육체제와 다른점과학 고등학교가 순수과학을 강조한다면 산업과학고등학교는 산업과 관련된 응용과학을 강조종합 고등학교

  • [토목공]3학년 실험레포트中 일부입니다
  • 실험 여건상 이미 사용된 표준사를 사용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그리고 이번 실험은 딴조가 파놓은 흙을 다시 묻은 가상의 현장에서 실험을 하였는데, 이 때문에 흙의 단위 중량이 많은 오차가 난것 같다.8. 참고 문헌1.임병조,김영수토질 실험법-실내 및 현장 실험법과 그 결과의 이용법,1992년2.최 계식, 토목재료 실험법과 해설 및 응용1993년 개정7판3.BRAJA.M.DASTHE PRINCIPLES OF GEOTECHNICAL ENGINEERINGSECOND EDITIONFILE:레이놀즈.HWP1. 실험의 목적 실

  • 7차교육과정분석
  • 실습 교육 강화- 실과 시간:5, 6학년에 주당 평균 2시간 집중 배정- 컴퓨터 교육, 근로정신함양교육:재량활동 및 특별활동 시간 활용라. 교과 학습 내용의 최적화와 수준의 조정◦ 교과 학습 내용의 정선에 따른 교과별 최소 수업시간수 조정- 모든 학생들이 공통으로 이수하여야 할 최소 필수 학습 요소 제시 ◦ 교사와 학생의 교수‧학습부담 감축 조정-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최저 기준 제시마. 교과 및 영역의 명칭 변경◦ 학교급별 일

  • 교육학 제 6 7차 교육과정 교과서 비교
  • 실험과학사고급 수학고급 지구 과학현대 과학과 기술기타화학 실험전자 과학고급 물리과제 연구Ⅰ원서 강독생물 실험컴퓨터 과학Ⅰ고급 생물환경 과학과학 철학체육에 관한교과체육 개론수영체조 경기사격사이클볼링카누스포츠 과학구기수영 경기양궁골프스키기타육상무용구기 경기역도요트펜싱체조육상 경기투기빙상조정배드민턴예술에 관한교과음악이론실내악음악 감상미술 이론판화서예무용 이론발

  • [안전공학과]안전기사 자격증 줍기
  • FILE:SAFETY.HWPREPORT과목명 : 산업안전 ,건설안전기사제 목 : 안전기사 기냥 줍기 요점정리산업안전공학과 자격증 줍기운동본부1. 産業安全管理論A. 안전관리체제 및 운영1. 안전관리 조직의 유형 87,90 ⑴ 라인형 안전조직 : 계획에서부터 실시까지의 모든 안전 관리를 생산라인을 통하여 직선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편성된조직 ( 50 인 미만의 사업장 ) 87,88,91 * 장 점① 안전에 관한 지시,명령 계통이 철저하다.② 안전대책의 실시가 신속하다.③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