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가치,전략요소,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구,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장점,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용사례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경영] 현대백화점의 CRM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MSP(관리서비스제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자금계획,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가치평가,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 하고 싶은 말
-
졸업논문으로서 인터넷 마케팅은 이 자료하나만 보아도 무방하다고 생각해요..
2003년 2월 졸업논문입니다..
열심히 준비한 논문이라 후회하지시는 안을것입니다..
학교생활의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한 논문입니다..
그럼 많은 도움되었음 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
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
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
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사례연구
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
2. 인터파크
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
2. 국외 사례
2.1 아마존
2.2 소니
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
Ⅳ. 결 론
1. 연구결과 요약
2. 연구의 의의 및 한계
- 본문내용
- 인터넷은 광고 및 마케팅 매체이다. 1993년 웹브라우저가 1994년 웹에서의 배너(banner) 광고가 등장하였고 1994년 10월 핫와이어드(Hotwired)의 웹사이트에서 AT&T, 볼보 자동차의 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예전부터 진행되어 왔던 고객별 차별화 마케팅 시스템에 불을 붙이면서 고객 지향적인 개인 마케팅 시스템의 도래를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인터넷이 기업의 경쟁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첫째, 정보파괴 현상으로, 정보원의 다원화와 정보의 홍수, 개인과 소기업의 정보력 강화 및 정보 독점의 벽이 얇아지고 다시 말하면 정보를 공유하는 풍토와 정보의 공유형태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대기업과 소기업이 자본력이 아닌 정보력으로 대결이 가능해진다. 둘째로 시장파괴 현상으로, 글로벌 마켓의 형성과 시장의 경계가 없어지고, 내수와 무역,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없어진다. 따라서 대기업과 소기업이 유통장악력이 아닌 상품지배력으로 대결이 가능하다. 셋째, 비용파괴 현상으로, 획기적으로 저렴한 마케팅비용, 대기업과 소기업이 거의 대등한 경쟁(자본력이 아닌 창의력의 대결)을 들 수 있다. 마케팅 시스템은 거래마케팅(transaction marketing)에서 관계마케팅(relationship)으로, 마케팅 전략은 매스마케팅에서 일대일마케팅으로, 마케팅 목표는 시장점유(market share)에서 고객점유(customer share)로 바뀌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