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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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보고서요약

I. 들어가며

II. Procedure.

III. LG U+(LG유플러스) 마케팅계획
1.상황분석
1)내부환경분석
(1) LG유플러스 마케팅목표와 과제
(2) LG유플러스 현재 마케팅전략
(3) 실적분석과 향후실적전망
2) 고객분석
(1)현재와 잠재고객분석
(2)고객수요분석
(3)Rationale of Non-customers
3) 경쟁사분석
(1) 주요경쟁사 분석(SKT,KT)
①경쟁사의 규모 측정
②경쟁사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4) Economic Growth and Stability
5) 정치적경향
6) Legal and Regulatory Issues
7) Technological Advancement
8) Sociocultural Trends

2. LG유플러스(LG U+) SWOT 분석
1)Developing Competitive Advantages
(1)강점 (Strength)
(2)약점 (Weakness)
(3)기회 (Opportunity)
(4)위협 (Threat)
2) Developing a Strategic Focus

3. LG유플러스 마케팅목표
(1) 마케팅목표
(2) 마케팅과제

4. LG유플러스 (LG U+) STP전략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5.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전략 (4P전략)
1) 주요 타켓시장
2) Product (제품)전략
3) Price (가격) 전략
4) Place(유통) 전략
5) Promotion(프로모션) 마케팅전략
6) 2차목표시장과 마케팅프로그램 (4P)
(1)Product Strategy
(2)Pricing Strategy
(3)Place Strategy
(4)Promotion Strategy

6.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실행전략

7. 마케팅전략 평가와 Control전략
1) 마케팅평가
2)Marketing Control


IV. 결론 및 전략추천
본문내용
LGU+의 현재 상황분석을 통해, LGU+는 2013년 영업이익 1,64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가입자 수는 7,552,372명으로 점유율 21%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는 41점으로 KT의 하락으로 인해 업계 2위를 차지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상황분석을 통해 LGU+의 현재상황에 대하여 SWOT분석을 하였다.LGU+는 비교적 일찍 LTE시장에 도입하여 타사대비 데이터 서비스의 우위에 있으며,LG전자라는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는 강점이 있는 한편,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의 부재와 자금력 부족이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하지만, 정부의 비대칭규제와 KT의 위기는 LGU+의 기회로 보여진다.
SWOT분석을 토대로 Strategy Canvas와 STP분석을 통해 LGU+의 블루오션을 LG전자가 있다는 강점을 이용한 ‘스마트 한방 헬스케어’의 자체 기기개발과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보았다. 세부 타겟팅으로는 LGU+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과 젊음에 관심이 많은 40~50대로 잡고, 이들의 자녀인 10~20대를 Secondary Target으로 잡았다.
가족 중심적인 타겟팅을 통해 “가족적인 이미지 구축을 통해 전 연령을 아우르는 고객 만족도 1위 업체”라는 목표를 잡았고,향후 5년간 영업이익 매년 10%씩 상승,가입자 점유율 30%, 고객만족도 45점을 달성할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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