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4 / 2016.10.14
- 4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LG유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경쟁우위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개선방안 제안
-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 LG유플러스 향후전략제안
- LG유플러스 신규고객유치위한 CRM전략과 마케팅전략제안 및 LG유플러스 현 마케팅전략분석및 SWOT분석과 나의견해(SKT,KT전략과 비교분석)
- 올레KT 마케팅 전략분석과 KT의 새로운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KT의 미래전망
- [LG유플러스 마케팅 PPT]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4P,STP,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다양한 마케팅활동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하고 싶은 말
-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보고서요약
I. 들어가며
II. Procedure.
III. LG U+(LG유플러스) 마케팅계획
1.상황분석
1)내부환경분석
(1) LG유플러스 마케팅목표와 과제
(2) LG유플러스 현재 마케팅전략
(3) 실적분석과 향후실적전망
2) 고객분석
(1)현재와 잠재고객분석
(2)고객수요분석
(3)Rationale of Non-customers
3) 경쟁사분석
(1) 주요경쟁사 분석(SKT,KT)
①경쟁사의 규모 측정
②경쟁사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4) Economic Growth and Stability
5) 정치적경향
6) Legal and Regulatory Issues
7) Technological Advancement
8) Sociocultural Trends
2. LG유플러스(LG U+) SWOT 분석
1)Developing Competitive Advantages
(1)강점 (Strength)
(2)약점 (Weakness)
(3)기회 (Opportunity)
(4)위협 (Threat)
2) Developing a Strategic Focus
3. LG유플러스 마케팅목표
(1) 마케팅목표
(2) 마케팅과제
4. LG유플러스 (LG U+) STP전략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5.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전략 (4P전략)
1) 주요 타켓시장
2) Product (제품)전략
3) Price (가격) 전략
4) Place(유통) 전략
5) Promotion(프로모션) 마케팅전략
6) 2차목표시장과 마케팅프로그램 (4P)
(1)Product Strategy
(2)Pricing Strategy
(3)Place Strategy
(4)Promotion Strategy
6. LG유플러스 (LG U+) 마케팅실행전략
7. 마케팅전략 평가와 Control전략
1) 마케팅평가
2)Marketing Control
IV. 결론 및 전략추천
- 본문내용
-
LGU+의 현재 상황분석을 통해, LGU+는 2013년 영업이익 1,643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고,가입자 수는 7,552,372명으로 점유율 21%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는 41점으로 KT의 하락으로 인해 업계 2위를 차지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상황분석을 통해 LGU+의 현재상황에 대하여 SWOT분석을 하였다.LGU+는 비교적 일찍 LTE시장에 도입하여 타사대비 데이터 서비스의 우위에 있으며,LG전자라는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는 강점이 있는 한편,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의 부재와 자금력 부족이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하지만, 정부의 비대칭규제와 KT의 위기는 LGU+의 기회로 보여진다.
SWOT분석을 토대로 Strategy Canvas와 STP분석을 통해 LGU+의 블루오션을 LG전자가 있다는 강점을 이용한 ‘스마트 한방 헬스케어’의 자체 기기개발과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보았다. 세부 타겟팅으로는 LGU+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과 젊음에 관심이 많은 40~50대로 잡고, 이들의 자녀인 10~20대를 Secondary Target으로 잡았다.
가족 중심적인 타겟팅을 통해 “가족적인 이미지 구축을 통해 전 연령을 아우르는 고객 만족도 1위 업체”라는 목표를 잡았고,향후 5년간 영업이익 매년 10%씩 상승,가입자 점유율 30%, 고객만족도 45점을 달성할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