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기업경영전략분석및 이랜드 해외진출 기업전략분석과 이랜드 미래전망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랜드그룹 기업경영전략분석및 이랜드 해외진출 기업전략분석과 이랜드 미래전망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이랜드 그룹소개
-이랜드
-경영이념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2. 이랜드 그룹 핵심역량
- 이랜드 성장원동력 “지식경영”
- 상권개발
- 생산, 소싱
- VMD

3. 이랜드 해외 진출 국가
- 중국 진출
- 중국의 4P
- 중국의 WTO가입

4.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전략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전체적으로 봤을 때)
- 이랜드의 해외진출방법(중국으로만 봤을 때)
- 이랜드 현지화전략
- 이랜드의 고급화전략
- 이랜드의 위기
- 이랜드의 현지화

5. 이랜드 그룹 해외진출 성과
- 이랜드 기업의 중국시장 현황
- 이랜드 차이나의 성공요인

6. 이랜드 향후전망과 미래
- 문제점
- 이랜드 문제점극복위한 대안제시
- 전망과 미래
본문내용
이랜드는 2003년 데코의 인수부터 2006년 까르푸와의 인수까지 총 23번의 M&A를 거쳐 단기간 내에 성장을 이뤄낸 기업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이러한 자기 자본이 없는 상황에서 투자와 융자를 통한 무리한 M&A는 기업 유지를 위한 연쇄적 인수합병과 확장으로 치닫게 하고 있다. 이러한 이랜드의 과도한 성장전략과 프랜차이즈∙아웃소싱 기업 기반의 대부분을 의지하고 있는 점들에 대해서 앞으로 이랜드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한국에서의 까르푸 인수 실패사례를 통해 이제는 무리한 속도전보다 내실 있게 기업을 꾸려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한 중국은 우리나라의 시장보다 더욱 광대한 시장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와 같은 무분별한 스피드 경영은 의미없는 체력소모전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M&A를 통한 사업확장 즉 문어발식의 사업확장은 지금까지는 기업에 성공을 안겨줬을지 몰라도 지금부터는 심층적인 전략을 새워야한다. M&A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수 할 기업에 본사와의 융화를 위해 오랜 기간 동안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이다. 즉 피인수 기업의 문화와 거기에 소속된 직원들에 대한 이해야 요구에 조금 더 개방적이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뉴코아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과 미래 전략 제안
  • 뉴코아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과미래 전략 제안목 차1. 서론1.1. 뉴코아 자사 분석1.2. 현 마케팅 전략2. 시장 분석2.1. 백화점 시장 분석2.2. 아울렛 시장 분석2.3. 백화점 시장과 아울렛 시장 비교3.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4. 요약 및 결론부록참고문헌1. 서론1.1. 뉴코아 자사 분석뉴코아아울렛 매장은 총 19개로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해 있다. 뉴코아를 소유하고 있는 이랜드 리테일의 경우 뉴코아 매장 외에도 2001 아울렛 매장 11개, NC 백화점 매

  • [글로벌경영] 이랜드(E·LAND)의 경영 사례 분석
  • THE ELAND GROUP목 차Ⅰ. 서 론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1) 경영이념2) 주요 계열사3) 현재 경영이익 현황Ⅱ. 본 론1. 이랜드의 성공요인1)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2) 국내외 시장개척3) 혁신적인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4) 독특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스템5) 환경보호를 비롯한 사회적 책임 구현6) BSC 시스템 2. 기업분석1) SWOT 분석2) 해외진출3) 사회공헌활동Ⅲ. 결 론1. 이랜드 그룹 전망2. 참고문헌 / 느낀점Ⅰ. 서 론1. 기업 선정동기

  • [인사관리] 제일모직 인적자원채용 조사
  • 기업(경쟁업체)들도 글로벌 시장 진출의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신세계 인터내셔날은 톰보이를 인수했고, 롯데 역시 엔씨에프 등의 인수를 통해 해외진출을 노리고 있으며, LG전선까지 국제상사를 인수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즉, 제일모직을 비롯한 동종기업들이 패션사업과 전자재료, 케미칼 사업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사업확장과 우수한 인력확충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특히, 제일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전략2.2. 한국 홈플러스의 영국 역수출2.3. 홈플러스의 친환경경영3. 결론1. 서론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최대주주인 영국 테스코그룹이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어 온 홈플러스 매각설을 공식 부인했다. 테스코는 지금까지 진행한 해외사업 중 한국진출 홈플러스 사업이 최고의 성공사례라며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2006년 세계 제일의 유통기업 월마트는 한국에서 철수했다. 세계2위의 프랑스 기업 까르푸도 같은 해 전 매장을 이랜드 그룹에

  • [다국적 기업론] 이랜드 진출국가와 현재 진출 상태
  • 새로운 ‘이랜드 신화’를 이룩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2. 이랜드 그룹의 현재이랜드 그룹은 패션/유통 전문 기업으로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하여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과 아울렛, 백화점, 슈퍼마켓이 유통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지원 및 미래사업 부문으로 건설사업, 레저사업, 외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