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1.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와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카피의 개념

2. 광고카피의 행동적 목적

3. 카피의 구성요소
1) 헤드라인
2) 서브헤드
3) 리드카피
4) 바디카피
5) 슬로건

4.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1)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2) 카피제작 시의 유의사항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행위라고 말할 수 있다.
광고카피도 문장이다. 문장으로서 카피는 실용성이 앞선다. 그리고 카피는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효과가 가장 중요시 된다. 따라서 언어로 표현되는 광고 카피 또한 그 사회의 의식 구조와 삶의 구조를 반영할 수 한다면 그 효과가 크다 할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광고카피의 개념, 행동적 목적,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등에 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광고카피의 개념

카피는 광고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언어로 통해 표현되는 까닭에 '문안'이라는 말을 쓰기도 했으나, 현재는 통상적으로 '카피'라는 말로 쓰이고 있다.
김정우(2006)는 ‘카피란 광고주의 생각을 모사해내고, 그 다음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모사한 후 그것들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것이다‘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김동규(2003)「카피라이팅론」나남출판
김동운(2000)「효과적인 광고 카피 작성을 위한 한국인의 의사 표현에 관한 연구」디자인학연구, Vol.39 No.-
박선영(1997)「국제광고 효율화를 위한 우리나라 광고 현황과 전략에 관한 연구」명지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용기(1999)「백화점 신문광고 카피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선구(2004)「동음현상(同音現像)을 활용한 광고언어 연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상길(2002)「새로운 패션 머천다이징」섬유저널
최윤식(2001)「인쇄광고의 시각적 은유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황상원(2004)「언어학적 관점에서의 광고텍스트 분석」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광고란2. 인쇄광고란3. 인쇄광고의 종류1) 신문광고2) 잡지광고3) DM광고4. 인쇄광고의 구성1) 일러스트레이션2) 타이포그래피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1) 헤드라인2) 서브 타이틀3) 일러스트레이션4) 벌룬5) 캡션6) 리드카피7) 바디카피8) 박스9) 태그10) 로고타입11) 보다라인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1) 차별화2)

  • [[방통대 2016-1]]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2. 카피 구성의 기본공식3. 매체별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체크리스트(1)인쇄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

  • 광고기획제작4공통)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광고기획제작4공통)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미디어영상학과 광고기획제작 4공통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 론우리나라 광고 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 광고기획제작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순서효과(Order Effect)2. 광고 레이아웃(Layout)의 효과3, 인쇄광고에서의 여백의 가치4, POP광고의 효과5, 인쇄광고를 통한 소비 심리 분석결론참고문헌 서론기업사이의 경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해지고 상품의 기능적 차별화가 약화되어가는 것은 국내만의 흐름은 아닐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 외 환경이 각 기업들 간의 경쟁을 불러일으키며 우위 선점을 하기 위하여 다

  • 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차서론본론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결론참고문헌 서론오늘날 매체환경은 ‘다매체 다채널화’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려는 욕구가 점점 더 높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